검색어 입력폼

꽃나무종류의 학명과 특징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13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애기동백나무
금사철
회잎나무
오리나무
화살나무
탑사철
유칼립스
풍선초
산초나무
층층나무
의 학명. 생리적 특징
+사진자료

목차

애기동백나무
금사철
회잎나무
오리나무
화살나무
탑사철
유칼립스
풍선초
산초나무
층층나무

본문내용

애기동백(Camellia sasanqua )차나무과 일본(중부 이남)
쌍떡잎식물 측막태좌목 차나무과의 상록 소교목

잎은 어긋나고 두꺼우며 거꾸로 세운 넓은 바소꼴 또는 타원 모양이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원예품종에는 붉은 색·엷은 붉은 색 또는 붉은 무늬가 있거나 겹꽃이 있다.
꽃받침조각은 5개이고 달걀 모양의 원형이며, 꽃잎은 5∼7개이고 밑 부분이 붙어 있다. 수술은 많고 밑 부분이 붙어 있으나 동백나무같이 통으로 되지는 않는다. 열매는 삭과이고 둥근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며 겉에 털이 있고 다음해 10월에 익는다.
종자에서 기름을 짜는데, 이 기름을 한방에서 옴 치료제로 쓴다. 동백나무와 비슷하지만 어린 가지와 잎의 뒷면 맥 위, 그리고 씨방에 털이 있는 것이 다르다. 일본의 중부 지방 이남에서 자라며, 관상용으로 재배한다.

금사철
노박덩굴과
한국·일본 등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노박덩굴과의 록 활엽 관목
금반사철이라고도 하고 높이 약 3m이다. 작은 가지는 녹색이고 털이 없으며 매끄럽다. 잎은 좁은 타원 모양이거나 달걀을 거꾸로 세워놓은 모양이다.
잎의 반 정도는 금빛이고 나머지는 짙은 녹색이다. 뒷면은 노란빛을 띤 녹색이고 털이 없으며 뭉툭한 톱니가 있다. 잎자루는 길이 5∼12mm이다. 꽃은 양성화로서 6∼7월에 노란빛을 띤 녹색으로 피는데, 지름 약 7mm이고 잎겨드랑이에 취산 꽃차례로 빽빽이 달린다. 원예종으로서 잎 빛깔이 화려해 꽃꽃이 소재나 화분·정원수로 많이 쓴다. 번식은 종자나 꺾꽂이로 한다. 한국·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회잎나무
(Euonymus alatus for. ciliato dentata )
노박덩굴과
한국, 일본, 사할린, 중국

높이는 3m 정도이다. 잎은 마주나며 달걀 모양이고 가장자리에는 예리한 잔 톱니가 있다. 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취산(聚) 꽃차례로 노란빛을 띤 녹색의 작은 꽃이 핀다. 열매는 삭과(果)를 맺으며 10월에 붉게 익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