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집트미술 작품감상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4.12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이집트 미술작품중
네바의 정원 작품감상
조형요소와 원리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작품은 기원전 1400년경 고대 이집트에서 그려진 <네바의 정원>이라는 고분벽화 작품이다. 이 작품은 풍요로운 생활을 즐겼던 이집트인들의 삶을 보여주는 듯하다.
작품 중앙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연못 안에는 물고기와 오리들이 가득 차있어 평화롭고 풍요로움을 느끼게 한다. 또한 주위에 무성한 나무들과 풍성한 과일도 풍요와 여유로움을 더해주고 있다.
좀 더 자세히 그림을 들여다보면 이집트인들의 섬세함을 알 수 있다. 가는 선으로 세밀하게 오리와 물고기들, 연꽃과 과일들을 묘사하여 여성적 느낌을 나타낸 것이 그러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자로 잰 듯 반듯하고 굵은 직선의 사각형으로 단순 명료하고 남성적인 연못 틀을 그려내고 있다.
굵은 나무의 기둥은 직선으로 곧게 표현된 반면 나무의 가지들과 잎, 둥근 열매들은 곡선으로 그려져 직선과 곡선의 변화와 함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다.
그런데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우리에게 어색하다는 인상을 준다. 회화에서 실재감과 공간감을 나타기위해 주로 사용되는 원근법을 무시한 채, 평면적, 이차원적으로 공간을 구성했기 때문이다. 또 나무와 연못이 각기 다른 시점으로 그려져 있는데, 나무와 오리, 물고기들은 옆에서, 연못은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에서 그려진 것을 알 수 있다. 이 같은 표현방식은 현대의 일반적인 회화 방식이 아니기에 어색하지만 당시 화가들에게는 이러한 방식의 화법이 매우 정확한 규칙에 의해 일관성 있게 그려진 그림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