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리스도인 청년이 20대에 해야 할 20가지

저작시기 2003.08 |등록일 2010.04.11 한글파일한글 (hwp) | 34페이지 | 무료

소개글

출처는 인터넷입니다.
프린트해서 보시라고 약간 편집만 했습니다.
많이들 읽으면 좋을 것 같아 무료로 올립니다.

목차

1.성경에 미쳐보라
2.기도의 밤을 세우라
3.복음에 미치자
4.일주일에 한권이상 책을 읽으라
5.배우자를 위해 기도하라
6.1년에 100통 이상의 편지를 쓰라(매일 한 사람에게 전화하라)
7.매일 일기를 쓰라
8.모든 설교를 노트하라
9.`나의 양`을 돌보라
10.할 수 있는 한 많은 지역을 여행하라
11.캠프에 미쳐보자
12.교회의 모든 행사에 참여하라
13.부모님과 데이트를 하라
14.좋은 세미나는 무조건 자료를 구하라
15.나만의 찬송을 만들라
16.노인들과 사귀라
17.영어를 공부하라
18.내 목소리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라
19.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하라
20.취미를 가지자

본문내용

이 글은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일본 작가의 글, 20대에 해야 할 50가지 일을 보면서 그리스도인의 시각에서 새로이 정립하고자 하여 썼다. 젊은 청년들이 받아들여야 할 충고는 바로 [성경] 안에 있다는 것을 강하게 인식한다. 비록 베스트셀러의 힘이 크긴 해도, 진실된 삶을 살고자 하는 그리스도인 20대라면 세상적인 50가지 일을 시도해 보기 보다는 여기에 기록된 20가지(더 추가될 수도 있지만)의 일에 자신의 젊음을 던져 보기를 도전한다.
참고로 이 모든 내용들은 내 삶의 20대에 이루어진, 도전했던 일들을 바탕으로 해서 정리했음을 밝혀둔다. 그러므로 지극히 개인적인 제안들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1.성경에 미쳐보라
그리스도인 20대는 자유의 시기이다. 그가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아니면 자유로이 생활하는 사람이든 그에게 주어진 젊음은 인생의 가장 축복스러운 자산이다. 그러므로 그 20대의 [젊음]을 인하여 하나님께 무한한 감사를 돌려드리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오래전에 동구의 한 지역에서 구라파 청년들이 모여 범세계적인 청년대회를 가졌다. 그 모임에서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외쳤던 이 시대의 안타까운 외침이 이것이다.
"우리가 목숨 걸고 흔들 깃발이 없다!"
젊음은 미치기를 원하는 것이다. 미치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는 것이 젊음이라는 묘한 세계이다. 20대는 미쳐야 한다. 무엇에든 미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곧 예지와 총명을 잃고 노인처럼 느릿하게 인생을 방황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무엇에 미칠 것인가는 너무나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나름대로 자신의 가치관을 가지고, 스스로 붙드는 이슈에 미쳐 있다. 80년대의 대학생들은 사회정의를 부르짖는 학생운동에 미쳤었다면 오늘날 청소년들은 대중문화에 미쳐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나름대로 정신없이 무엇을 붙들고 있다. 지금도 젊은이들이 자주 모이는 골목에 가면 밤마다 그곳에 술로 자신의 갈증을 달래고 있는 `방황하는 젊은이`들이 있다. 미치고 싶어서, 무엇엔가 자신의 젊음을 바치고 싶어서 갈등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www.christian.or.kr/bibleclinic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