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09년 겨울 유행할 것 같은 헤어컬러 - 브라운 계열 헤어컬러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4.1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자신이 생각하는 2009년 겨울에 유행할 것 같은 헤어컬러에 관한 레포트로,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레포트입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단순히 포탈사이트를 통해 검색한 것이 아니라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의견을 적어서 내야하는 레포트를 쓰실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① 올 겨울 유행할 헤어컬러는?

본문내용

① 올 겨울 유행할 헤어컬러는?
- 올 겨울에 유행할 헤어컬러라는 주제를 듣고 집에 와서 곰곰이 생각해 보던 중 이 과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우선 인간이 어떠한 이유에서 염색을 하게 되었는가와 유행이라는 단어가 무엇인가를 알아야만 이 주제에 가깝게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인간의 모발염색 역사는 기원전 3000년경 고대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흰색 모발을 커버하기 위해 검은 암소의 피와 거북이 등껍질, 선인장의 열매, 각종 식물의 즙을 추출해 사용하기도 하였고 염료식물로 쓰는 관목인 헨나(henna)를 사용한 기록도 있으며 광물질은 황토, 백토, 돌가루를 이용하기도 하였다. 이때의 모발염색 행위는 조상들의 선행이나 계급의식의 일부분으로 모발에 다른 색을 연출하면서 신분의 차이 등을 나타낸 것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최근의 염색은 개인의 개성을 부각시키고 모발의 색을 변화시키는 것으로써 자연의 모발 색상에 과학의 응용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욕구의 예술적 행위라 할 수 있다.

유행이라는 말은 fashion, 즉 풍습이나 관습에 대하여 일정기간 상당수의 사람들이 어떤 행동양식을 자유로이 선택, 채택, 폐기함으로써 생기는 광범위한 사회적 동조행동현상을 말하는데 쉽게 말하면 사람들이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대중매체인 TV와 같은 영상물을 통해 자신이 동경하는 연예인과 동등화되고자 하는 마음에 대중들이 그들의 스타일을 따라하면 자기도 그들처럼 예뻐지고 멋있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이 시각화되어 특정다수를 통해 대중에게 퍼지는 현상을 이르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