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션 퍼스펙티브-랄프 윈터 외 북리뷰

저작시기 2009.05 |등록일 2010.04.11 워드파일MS 워드 (docx) | 13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Author:
2. The Thesis Statement
3. Summary:
Ⅰ. 성경적 관점(The Biblical Perspective)
Ⅱ. 역사적 관점(The Historical Perspective)
Ⅲ. 전략적 관점(The Strategic Perspective
Ⅳ. 문화적 관점(The Cultural Perspective)
Ⅳ. 문화적 관점(The Cultural Perspective)
4. Critique:

본문내용

: 랄프 윈터는 과테말라 산지의 마야 인디언을 대상으로 10년 간 선교 사역을 한 후에 풀러 신학교의 세계선교대학원 선교학 교수가 되었다. 풀러에서 10년간 일한 후 그의 아내 로베르타와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주 파사디나에 피런티어 선교회(Frontier Mission Fellowship, FMF)를 설립했다. 이 선교회는 후에 미국 세계 선교센타(U.S. Center for World Mission)와 윌리엄 케리 국제 대학의 모체가 되었는데, 그 두 기관은 선교 일선에서 일하는 다른 선교회들을 돕고 있다.
스티븐 호돈(Steve Hawthorne)은 ‘미션 퍼스펙티브’의 공저자로, 1985년 중동에서 교회 개척을 위해 연구를 하다 땅 밟기 기도를 시작했다. 이후 여러 차례 선교 여행을 하며 땅 밟기 기도에 힘쓴 그는 현재 예배 운동을 통한 선교동원 사역에 초점을 맞춘 ‘길을 만드는 사람들(Waymakers)의 설립자이며 책임자이다. 호돈은 1981년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훈련 과정과 책을 공동 편집한 후, 세계 대도시들을 방문하여 그곳의 미전도 종족들에 대해 연구 조사하는 ‘여호수아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는 그래함 켄드릭(Graham Kendrick)과 함께 Prayerwalking: Parying On Site with Insight를 공동 저술했으며 그 외에도 많은 글을 썼다.

2. The Thesis Statement:
: 이 책은 선교 동원을 이끌어온 미국 세계 선교 센터 (U.S Center for World Mission)의 대표작이다. 이 책은 평신도와 선교 헌신자들에게 선교의 기초를 가르치고 선교의 관점을 갖게 하기 위해 쓰여졌다. 이 책 안에는 선교적 관점을 가질 수 있는 네 가지 영역이 소개 되어 있다.
첫째, 선교의 성경적 관점이다. 선교에 대한 관점은 당연히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둘째, 선교의 역사적 관점이다. 역사의 주인이신 하나님은 온 땅에 복음을 전하시려는 그의 뜻을 이루시기 위해 역사를 섭리하시고 그의 경륜을 따라 역사를 진행시키셨다. 셋째, 선교의 문화적 관점이다. 선교는 동일 문화권을 넘어서서 타 문화권으로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말한다. 하나님은 복음을 이 세상에 전하기 위해 인간의 문화 속으로 들어 오셨다. 넷째, 선교의 전략적 관점이다. 하나님은 전략을 가지고 복음을 전하셨다. 그리고 이 책의 특징은 각 주제에 대해서 세계에서 가장 탁월하다고 인정받는 전문가들의 글이 수록되어 있다는 것이다.

3. Summary:
: 이 책은 비전(Vision)에 대한 것이다. 이 비전에는 기쁨이 있다.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요 15:11). 이 비전은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요17:4) 처럼 이 땅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이루기 위해 사는 것이다. 이 책의 강조점은 하나님이 자신의 목적들을 성취하시리라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선교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