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술그림 작품감상하고 느낀점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10.04.1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예술그림 1장과 예술음악을 하나를 분석하고 느낀점 적었어요.
예술과 철학에 비유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 미술작품
2. 시 작품
3. 음악 작품

본문내용

1. 미술작품
제목 : 아델레 블로흐 바우어 부인의 초상
화가 : 구스타프 클림트 (Gustav Klimt, 1862 ~ 1918)
그림이 나온 시기 : 1907년, 오스트리아 갤러리 벨베데레, 빈
재료 : Oil and gold on canvas
크기 : 138 × 238 cm
제가 처음 이 작품을 보았을 때, 여인의 모습에서 비춰지는 아름다움과 신비함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그림은 회 화 사상 가장 비싼 값에 팔렸다고 합니다.
‘아델레 블로흐 바우어의 초상’은 클림트 의 모델이자, 후원자였던 블로흐바우어를 유화물감으로 그리고 금으로 덧칠한 작품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높은 가격에 오르 내릴만큼 값어치가 상당했던 이 그림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클림트 회화를 살펴보던 중 특징을 발견 하게 되었는데, 그림의 대상은 주로 여인 들이였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작품이라 하면 옆에 있는 ‘아델레 블로흐 바우어의 초상’ 그림입니다. 또한 클림트는 이전에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구법을 이 그림에 구사하였으며, 그것은 바로 금이였습니다. 온 그림에 금박으로 장식된 악세사리를 한 아델레의 얼굴은 조금의 홍조가 뛰어있지만 창백한 얼굴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중에서야 생각지 못했던 그림의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던 순간, 이 작품에선 그녀의 왼쪽과 오른쪽의 공허함이 전혀 묻어나오지 않았으며 또한 그녀의 옷의 중간모습을 볼 때면 어딘가 이상 하리 만큼 소름이 끼치기도 합니다.
바로 그녀의 옷에 있던 외눈들입니다. 저는 이 여인의 박힌 외눈들의 모습을 보고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