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로마인 이야기 1권 내용 요약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9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30,000원

소개글

강남의 d중학교 독서 평가를 대비하여 국어 전공자가 자세히 요약한 자료입니다.
책을 읽지 않아도 본 자료만으로도 완전한 내용 파악이 가능합니다.
기억해야할 중요한 사건은 밑줄 또는 진한 글씨로 표시하였으며, 독서 평가나 독후감 쓸 때 활용하시면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목차

◎ 작품 소개
◎ 중심내용 파악하기
제 1장 로마의 탄생
제 2장 로마 공화정
23) 맺음말

본문내용

이 책은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구축한 세계제국 로마! 시공을 관통한 고대 1천년의 흥망성쇠를 통해 20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근원적 좌표를 낱낱이 주시한다.

제1권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에서는 B.C. 753년의 건국으로부터 이탈리아 반도를 통일하는 B.C. 270년까지를 다루고 있다. 로마인들이 나라의 초석을 세우는 과정에서부터 그 조그만 땅에서 점점 영토를 확장해 가는 과정과 그 결과 늘어나는 인구를 어떻게 수용해 가는지, 또 그 정치기구 확립과정을 통해 결국 대로마 문명권을 어떻게 이루어나가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 작품 소개

◎ 중심내용 파악하기

제 1장 로마의 탄생
* 유민의 전설 :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에 따르면 트로이는 10년 동안이나 지켜온 트로이 성으로 목마를 끌어들이는 바람이 그 날 밤 그리스 병사들에 의해 함락되고 만다. 이러한 과정 중에서 트로이의 왕 프리아모스의 사위인 아이네이아스만이 일족을 이끌고 탈출에 성공한다. 이들이 정착한 곳은 로마 근처의 해안. 그 땅의 왕이 아이네이아스에게 딸을 주었고, 그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아스카니오스가 왕위를 물려받았고 알바롱가라는 새 도시(모마의 모체가 된 도시)를 건설했다. 전설적인 왕들이 잇따라 등장하지만, 로마를 건국(기원전 753년)한 것은 로물루스이다. 레물루스는 알바롱가의 왕녀가 군신 마르스의 사랑을 받고 낳은 아들로, 쌍둥이 동생 레무스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