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밀레 - Jean-Francois Millet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4.07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밀레 - Jean-Francois Millet

미술가에 대한 조사입니다. A+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 나눠서 작업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밀레의 유년시절
2) 밀레 회화의 시대적 배경
3) 밀레 작품의 특성
4) 밀레 작품의 영향
5) 밀레 작품해석
6) 밀레의 종교화가로서의 위치


Ⅲ. 결론


Ⅳ.작품도판


Ⅴ.참고도판


Ⅵ.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밀레 Jean-Francois Millet (1814~1875)
자연주의- 자연을 주제로 숭고함과 웅대함으로 승화
쿠르베나 마네와 달리 도시를 벗어나 시골에서 사실주의 작가로 활동한 밀레는 다른 주제의식을 소유한 작가였다. 크락은(Clark) Absolute Bourgeois에서 밀레의 주제가 자신의 `노동`으로 주어진 형태에다 의식으로서의 무게가 매일의 일상을 보편적인 숭고함과 웅대함으로 승화시킨 것으로 해석했다. 밀레를 자신의 논의의 틀에 맞게 적용시킨 크락의 주장은 나름대로 그의 작품을 적절하게 이해했고 그의 주제와 당시 계층의 문제를 연결하려는 의도가 돋보인다. 밀레는 자신이 유행하는 양식을 따라 팔릴 그림을 제작할 수도 있었지만 그것을 피하고 굳이 이러한 주제를 계속 추구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가 있는 계몽주의적, 금욕주의적 작가이다. 밀레와 바르비종(Barbizon) 파는 사실주의 작가들이면서도 낭만주의적 경향이 강했기에, 농촌 생활의 구체적 노동과 환경을 다루지만, 날카로운 비판의식보다는 미화된 고요함이 있다.
밀레가 그린 농민들은 바르비종에서 땅에 의지하며 살아가는 가난한 사람들이였다. 작품 `만종`에 대해서 밀레 자신은 문학적인 감정보다는 음악적인 감정을 더 강조했다.
밀레의 정신은 훗날 쿠르베의 사실주의로 이어졌다.
밀레가 그린 농민들은 바르비동에서 땅에 의지하며 살아가는 가난한 사람들이었다. 작품 `만종`에 대해서 밀레 자신은 문학적인 감정보다는 음악적인 감정을 더 강조했다. 밀레의 정신은 훗날 쿠르베의 사실주의로 이어졌다.
밀레는 한때의 도시생활을 제외하고는 농촌에 파묻혀 살았고, 자신의 주변에 있는 농촌 풍경과 농민들의 생활을 즐겨 그렸다. 즉, 자연을 주제로 한 그림을 많이 그렸으며 그의 그림들은 자연을 향한 깊은 철학적인 성찰을 담고 있다고 평해진다.
밀레의 `만종`은 종교화의 새로운 양식이라고 칭송된다. 이런 맥락에서 볼때 밀레의 그림은 성경적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