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10.04.06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책을 읽고
간단한 줄거리와
그 안에있는 문제를 직접 해결해보았습니다.

목차

Ⅰ. 작가
Ⅱ. 줄거리
<이 단계에서 해야 할 일>
Ⅰ. 나는 지금 뜨거운가?
Ⅱ. 골수 속에 있는 자신의 것만 남기고 다 버려라
Ⅲ. 어떻게 일가(一家)를 이룰 것인가?
Ⅳ. 떠나자,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서
Ⅴ. 하루는 22시간이다.
Ⅵ. 최초가 되라.
Ⅶ. 그대 고유의 브랜드로 서라

본문내용

Ⅰ. 작가
작가 구본형은 인문학과 경영학을 접목시켜 신선한 경영비전을 제시하는 우리시대 대표적 변화경영사상가이다.
그가 하는 일은 인간이 가장 중요한 기업의 자산이 된 지식 사회에서 `어제보다 아름다워지려는 사람을 돕는 일`이다. 어제에 갇히지 않고 오늘다운 생각과 행동을 시도하고 모색할 수 있도록 조직과 개인을 돕는 일이 그의 직업이다. 10년 동안 100명의 변화 경영 연구원들을 양성하고, 500명의 꿈벗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더불어 `시처럼 산다‘ Life as a Poem 는 꿈을 가지고 있다.


Ⅱ. 줄거리
처세술에 관한 이 책은 전체적으로, 회사 또는 집단 내 구성원으로써, 강제적인 변화에 종용되어 왜 변화 되어야 되는지도 모르고, 남의 뜻에 의존해 왔으며 자신이 아닌 남이 되어 살았던 사람들에게, 자신의 깊숙한 면을 들여다 볼 기회를 갖고, 자신으로써, 세상의 중심으로써, 살아갈 수 있게끔 조언을 해주는 그런 내용들이 담겨있다.
직장인은 왜 과거와 단절하지 못할까? 그 이유는 두려움 때문이다. 두려움은 현재라는 죽음에 대한 공포다. 그 불안을 이길 수 있는 길은 죽는 것 밖에 없다. 부처를 만나면 부처를 죽여야 도를 이룰 수 있다는 말 같은 아이러니다. 두려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그 두려움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즉, 월급이란 두려움에 빠져 있다면 그 월급을 죽여야 한다. 그래야 프리 에이전트가 될 수 있다. 월급을 죽이지 않고서는 자영업자가 될 수 없는 것이다. 많은 고심이 필요할 것 같지만 이런 결정에 철학은 필요 없다. 단지 행동과 의지만이 필요할 뿐이다. 자신의 인생을 자신이 컨트롤하지 않으면 환경에 지배된다. 남이 정한 규칙대로 살 수 밖에 없다. 규정 당하면 더 이상 자기 자신으로 남아 있을 수 없다. 지금을 그대로 흘려보내면 현재는 없다. 물론 현재의 결과인 미래도 없다.
직장에서 과거의 규칙은 사라졌다. 과거에 칭송 받았던 연공서열,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없어졌다. 이는 외환위기 덕분에 시작된 구조조정의 여파다. 공장의 자동화는 블루칼라의 직업을 앗아갔고 사무 자동화, 즉 정보화는 화이트 칼라의 직업을 앗아가고 있다. 조직은 점점 슬림화되어 사장과 직원과의 거리가 좁아 들고 있다.
더 이상 관료조직처럼 단계별로 승진하지 않는다. 미래를 보아야 한다. 미래의 시각에서 현재를 보아야 전략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