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게임과 색체에 대한 연관성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게임에서 느낄수 있는 색체의 심리적인 작용과 대한 분석과
게임과 색체의 연관성에 관한 인간이 보고 느낄수있는 의미에 대한
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실세계의 우리들이 바라보는 시점에는 수많은 색들이 존재한다. 프리즘에 비춰지는 7가지의 색상 외에도 무수히 많은 새로운 색으로 우리들의 눈과 심리적인 요소를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무심코 지나치는 색일지라도 우리들은 그 색채를 통한 감정과 정보의 전달을 작게나마 몸으로 감지하고 있다. 눈에 띄는 색, 마음을 진정시키는 색, 흥분시키는 색 등. 우리들 생활 곳곳에서는 항상 심리적으로 자극하는 색들이 있다. 우리들은 그러한 색들을 항상 접하고 있어서인지 심리적으로 무의식중에 느껴져 반응이 느릴 뿐이다. 실질적으로 우리들의 몸은 반응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 인간들이 컴퓨터로 창조한 가상의 세계인 게임 속에서 우리들에게 미치는 심리적인 색채의 의미에 대해서 한번 말해보려고 한다.

2. 본론
초창기 컴퓨터 게임은 기술의 한계로 인해 시각적인 요소, 그래픽적인 요소가 중요하지 않았다. 흑과 백으로 이루어진 세계관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90년대 중반부터 급격한 기술의 반달로 더불어 상업적인 요소가 강해지면서 컴퓨터 게임에서도 색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 “게임디자이너” 라는 전문 직업이 생길정도록 게임에서의 하나하나의 색은 그 중요성과 함께 각각의 의미를 두고 제작되게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