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의 미래 정리와 한국사회 적용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10.04.0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부의 미래- 이 책의 간단한 의미와 5,6,7,8,10 장에 대한 요약및 설명과 그것을 바탕으로 한국사회에 이를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지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Ⅰ. 서론

Ⅱ. 본론
제 5장. 지식에 대한 신뢰
제 6장. 프로슈밍
제 7장. 데카당스
제 8장. 자본주의의 미래
제 10장. 지각 변동

Ⅲ. 결론- 한국사회에 적용
- 지식의 중요성
- 지식기반사회로의 새로운 산업경제 paradigm의 변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제 5장. 지식에 대한 신뢰
제 6장. 프로슈밍
제 7장. 데카당스
제 8장. 자본주의의 미래
제 10장. 지각 변동

Ⅲ. 결론- 한국사회에 적용
- 지식의 중요성
- 지식기반사회로의 새로운 산업경제 paradigm의 변화

본문내용

미래를 확실히 아는 사람은 없다. 어떤 일이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를 내다볼 수 있다면 그건 더 이상 ‘미래’가 아니다. 그런데도 인간은 미래를 미리 엿보고 더듬어 보려는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 ‘미래학자’는 그 일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이다. 부의 미래는 이 시대의 살아있는 노스트라다무스라 일컬어지는 인물이 제3의 물결, 권력이동, 미래 쇼크 이 후 15년만에 대작을 출간한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단 4권의 책으로 베스트 셀러에 오른 작가를 들자면 엘빈 토플러라고 할 수 있다. 유례없는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만큼 그가 지닌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케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제 4의 세계를 제창하면서 경제에서 사회제도, 비즈니스부터 개인의 삶까지 미래 세계를 조명하고 있다.
제목 그대로 미래의 부가 어떻게 변화하고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칠지에 관한 책이다. 이 책은 단순히 경제학적 관점에서의 부가 아니라 문화와 문명이라는 좀 더 커다란 구조 속에서 우리 생활 곳곳에 영향을 미치는 부가 어떻게 형성되고, 어떻게 변화하며, 또 어떻게 이동하는지, 우리의 삶에 어떤 변화를 몰고 올 것인지를 제시하고 있다.
각 장의 핵심 내용과 이를 토대로 지금 한국은 어떠한 단계이며 앞으로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정리해보았다.

Ⅱ. 본론
책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기 전에 먼저 부의 의미에 대해 간략히 말해보고자 한다. 이 책에서는 부(富)와 돈을 동의어로 보지 않는다. 이 책의 주요 주장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부분으로 부에 대한 다른 시선을 갖게 해준다. 부가 곧 돈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만연하고 있지만 돈은 여러 가지 부의 증거 혹은 상징적 표현중의 하나에 불과하며, 부란 욕망을 해소해 주는 것일 뿐이라고 말하고 있다. 부란 어떤 이에게 큰집을 소유하고 좋은 차를 갖는 것일 수 있지만, 다른 이에게는 권력이나 지식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다시 말하자면 부의 미래를 포괄적으로 이해하려면 그 근원인 욕망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