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 용기』- Do it now 프로젝트, 유영만 지음 A+ 스토리텔링 자기계발서 독후감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마시마로 이야기와 비슷한 스토리텔링식 자기계발서로
2007~2008년대 베스트셀러였던 『용기』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핵심을 잘 정리하고 자기생각도 충분히 담았다고 좋은점수 A+을 받았습니다.
도서요약이라 할 정도로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A4지 5장 분량으로 간략히 요약하였습니다.
전체의 핵심을 잘 정리하여 책 대신 볼 수 있습니다. 책 살 필요없어요
급히 독후감이 필요하신 분 , 시간이 없어 책을 읽을 수 없는 분들께,
특히 경영학수업 중 인사관리 및 리더십관련 수업을 듣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용기- Do it now 프로젝트』를 읽으며..
`외나무다리이야기`
진정한 나의 꿈을 찾아서
두 갈래의 길

Ⅲ. 맺으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누구나 한번쯤 주저하고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친 기억이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보았을 때 적극적으로 감정을 표현하기 보다는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않을까`, `실없이 보이지는 않을까`, `실례는 아닐까` 등 다양한 스스로를 합리화할 구실을 찾으며 혼자서 끙끙 앍다가 혼자서 조용히 끝내는 짝사랑 전문가인 나에게 많은 반성의 울림을 주는 책이었다. 책은 독자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이야기형식으로 `Do it now`라는 메시지(울림)을 전달하고 있다. 책에는`나영재`라는 주저하고 망설이는 직장인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아울러 나영재의 지도교수였던 `오대범`이라는 희망을 전달하는 또 다른 주인공이 등장한다. 나영재와 오대범 교수 사이에 1주일에 한번씩 7주간의 만남(강의)이 이어진다. 이 만남을 통해 나약하고 지친 주변인이었던 나영재가 삶의 주체로 성장해 가는 모습은 책장을 넘길 때 마다 읽는 이에게 희망이 가득한 울림을 전해주고 있다.

Ⅱ. 『용기- Do it now 프로젝트』를 읽으며..

`외나무다리이야기`
영재는 외나무다리에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악몽에 막 깨어났다. 지난주 토요일 그저 인맥이나 쌓아보려고 갔던 대학동창회에서 영재는 동기들의 성공담을 들으며 지금의 자신의 초라한 모습에 기가 죽었다. 무엇보다 예전에 사귀었던 민아와의 만남은 커다란 자괴감을 느끼게 했다. 동기들은 `외나무다리이야기`가 자신의 성공에 밑거름이 되었다고 했다. 지도교수였던 오대범 교수님의 졸업특강이었는데 당시 민아와의 이별로 `외나무다리이야기` 수업 중 중도에 나와야만 했다.

참고 자료

용기- Do it now 프로젝트 (유영만 지음, 위즈덤하우스, 2007.05)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