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향유고래 이야기』-한계를 기회로 바꾸는 다섯 가지 지혜, 김현태 저, 스토리텔링 자기계발서 독후감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마시마로 이야기와 비슷한 스토리텔링식 자기계발서로
2007~2008년대 베스트셀러였던 『향유고래 이야기』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핵심을 잘 정리하고 자기생각도 충분히 담았다고 좋은점수 A+을 받았습니다.
도서요약이라 할 정도로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A4지 5장 분량으로 간략히 요약하였습니다.
전체의 핵심을 잘 정리하여 책 대신 볼 수 있습니다. 책 살 필요없어요
급히 독후감이 필요하신 분 , 시간이 없어 책을 읽을 수 없는 분들께,
특히 경영학수업 중 인사관리 및 리더십관련 수업을 듣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기

Ⅱ. 『향유고래 이야기』를 읽으며..
1. 한계의 방문
2. 고래 생각
3. 향유고래 벤의 용기 있는 도전 - 한계를 기회로 바꾸는 다섯 가지 지혜
4. 행복한 깨달음
5. 한계를 넘어

Ⅲ. 맺으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뜬금없이 무슨 `고래이야기`냐고 할 수도 있다. 그것도 우리에게 친숙한 돌고래나 범고래도 아닌 향유고래라는 낯선 고래 이야기다. 이 고래가 우리에게 무슨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책으로 나왔지?, `향유고래의 생태가 우리에게 전달할 만한 것이 있나?`. 책을 읽기 전 책표지를 보며 책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했다.
`한계는 막힌 벽이 아니라 허들이다`,
`위대한 도전정신으로 한계를 뛰어넘은 펄떡이는....` 뭘 어쩌라는 건지..의아했다. 의아함을 잠시 뒤로 한 채 책을 읽었다.
저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광고대행사에서 오랜 기간 카피라이터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유고래 이야기』잉태해냈다. 스토리텔링 방식을 활용한 자기계발서였다. 이야기는 카피라이터인 하우와 노인의 대화를 기본 틀로 향유고래 벤의 모험담다룬 액자식 구조로 이루어졌다. 깔끔한 디자인과 많지 않은 활자, 동화 분위기 나는 삽화가 인상 깊은 읽기 쉬운 책이었다. 저자가 카피라이터가 쓴 책이라 그런지 문체도 간결하면서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확실하게 담아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향유고래 이야기』 자세히 살펴볼까 한다.


Ⅱ. 『향유고래 이야기』를 읽으며..
1. 한계의 방문
이야기는 한강변 나무의자에서 하우가 한강변에서 고래를 보겠다는 이상한 노인을 만나면서 시작된다. 카피라이터인 하우는 나무의자에 앉은 채 몇 시간째 한강만 바라보고 있다. 덜컹덜컹 한강철교 위로 전철이 지나간다. 하우의 머리는 복잡했다. 그때 한 노인이 콧노래를 부르며 다가와 눈인사를 하고 말을 걸기 시작했다.



Ⅲ. 맺으며
주인공은 하우는 저자와 같은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눈치 빠른 사람이라면 짐작을 했을 수 있듯이 이 책에는 저자의 경험이 많은 부분 녹아내려져 있다. 이야기의 매끄러운 전개상 액자식 구조를 취하고 있다. 즉 이야기속의 이야기 인 `향유고래 이야기`를 통해 저자가 말하고 싶은 `프레지안`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나를 뛰어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맞이하고 산다. 자신의 한계를 느끼게 하는 고난과 역경에 어떤 이는 좌절하기도 하고, 회피하기도 하며, 극복하기도 한다. 이는 살아가는 삶의 맛이 아닌가 싶다. 좌절한 사람은 쓴 맛을 볼 것이고, 회피한 사람은 이 맛도 저 맛도 아닌 밍숭밍숭한 맛을 볼 것이고, 극복한 사람은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여 우려낸 삶의 진한 참맛을 맛볼 것이다. 누구나 삶의 진한 참맛을 갈구한다. 그러나 그 과정이 나의 한계를 뛰어넘어야하는 고통이 전제가 되기 때문에 이 맛을 느낀 사람을 그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