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활호신술 - 호신용품에 대해서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4.04 | 최종수정일 2016.04.01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호신을 위해서 사용 되는 호신용품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A+ 자료입니다.

목차

1. 반지와 하이힐

2. 그 밖의 일상도구

3. 가스총

4. 호신용 스프레이

5. 전자 충격기

6. 쇠봉 (삼단봉)

7. 호신용 경보기

8. 창틀경보기 (창문경보기)

9. 쿠보탄

출처

본문내용

1. 반지와 하이힐
아무 장식이나 무늬도 없는 반지의 경우는 힘들지만 반지도 위기상황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반지로 공격해서 상대의 얼굴에 상처를 냈다면 나중에 범인을 식별할 때 반지에 묻은 혈흔을 참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반지 자체가 강력한 무기입니다. 상처를 내기도 쉽고 작기 때문에 힘이 집중되어 타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는 여성이 많이 줄었습니다만 만약 힐을 신고 있을 때 치한을 만난다면 특히 뒤에서 껴안거나 하는 상황이면 망설이지 말고 상대의 발을 높은 굽으로 찍어 눌러 버립니다. 딱딱한 앞굽이 있는 신발을 신고 있다면 정강이 부분을 세게 걷어 차도됩니다. 그리고 쓰러진 상황이 된다거나 눕혀져서 공격당한다면 하이힐을 손에 쥐고 뾰족한 뒷굽으로 손등을 찍거나 얼굴을 공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그 밖의 일상도구
여성은 남성과 다르게 핸드백이나 가방에 여러 가지 물건을 남성에 비해 많이 가지고 다니는 편입니다. 그리고 그 물건은 항상 여성의 손이 닿는 곳에 있습니다.
이것은 얼핏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호신술의 또 다른 해석은 `위험한 순간을 빠져 나오는 재치`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물건을 이용할 수 있는 재치 또한 실력입니다. 여성의 대표적인 물건인 화장품은 좋은 호신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은 작고 단단하기 때문에 손에 단단하게 쥐고 눈을 공격하거나 급소를 공격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단한 핸드백 자체는 말이 필요 없이 그게 호신도구입니다. 단단한 모서리를 이용해서 미간을 공격하거나 남자의 최대 급소인 낭심을 가격합니다.
특히 요즘은 누구나 열쇠를 많이 가지고 다닙니다. 집 열쇠부터 책상, 자동차, 오토바이 열쇠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참고 자료

네이버 블로그 및 인터넷 검색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