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매매법은 합당한가?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0.04.0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논리와 사고 수업시간에
논리적으로 성매매법이 합당한지의 여부를 자신의 주장을 했던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성매매를 합법화해야 하는가? 성매매의 합법화의 근거는 그 성매매가 옳은가 그렇지 않은가에 있다. 만약 성매매가 옳은 것이라면, 그것은 합법화 되어야 마땅하다. 하지만 그 성매매가 옳지 않은 것이라면, 그것은 합법화되면 안 될 것이다.
성매매의 옳고 그름을 따지기 전에, 먼저 성매매의 대해 정의를 알 필요가 있다. 성매매란 금품이나 기타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받거나 이를 약속하고 성교 행위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나는 두 가지 관점에서 성매매의 정의를 재조명 해보고자 한다. 이 두 가지 관점은 윤리적인 입장에서 ‘남녀의 정서적인 교류가 없는 성 행위를 옳게 봐야 하는 것인가’와 경제적인 입장에서 ‘자신의 재산상의 이익을 추구하는 경제적 활동으로 성 행위를 옳게 봐야 하는 것인가’이다.
그럼 먼저 윤리적인 입장에서 성매매를 살펴보겠다.
성매매의 합법화를 반대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의 거래를 전제로 하여 성을 파는 행위는 올바른 성행위가 아니라고 말한다. 이에 성매매의 합법화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성행위’라는 단어는 어느 사전에서도 정의 되어 있지 않으며,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성행위가 아니라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반박한다.
후자의 주장처럼 ‘성행위’라는 사전적 정의는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사전적 정의가 없다고 해서 그 의미를 우리가 모르는 것은 아니다. ‘성행위’라고 했을 때, 우리는 보편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의미를 공통적으로 떠올릴 수 있다. 사랑을 기반으로 하는 성인인 남녀사이의 성적인 행위, 그것이 바로 규범적 정의 혹은 통념적 정의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