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20편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3 한글파일한글 (hwp) | 2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독후감 20편 한개의 파일에 담았습니다.

한장당 한편의 독후감이 수록되어있으며, 많은 이용바랍니다.

목차

아무도 읽지 않는 책 [필독]
원칙의 힘 [필독]
To Be or To Have [필독]
행복 [필독]
경청 [필독]
배려 [필독]
시크릿 [필독]
청소부 밥 [필독]
마시멜로 이야기 [필독]
블루오션 전략 [필독]
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
면접 하루 전에 읽는 책
여성은 왜 쇼핑을 하는가?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배워라.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1200조 시장을 선정하라. 웰빙마케팅.
매스티지 리더십
양치기 리더십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본문내용

아무도 읽지 않는 책 [필독]
서강대학교



대학생이 꼭 읽어야 할 세계 고전 100선을 소개하는 책. 서강대 교양인성교육위원
회는 새로운 21세기에 걸맞은 교양인성 교육목표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06년 1학기부터 작업을 시작하여 2006년 2학기 말에 `서강대 필독서 230선`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공통으로 누구나 읽기를 바라는 책을 1차 필독서로 하여 문학 50여권, 인문사회 35권, 과학기술 15권을 선정하였다. 이 해제집은 1차 필독서 100선에 대한 안내를 담고 있다. 해제를 통해 책의 전반적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회·문화적으로 범속하고 평균적인 현상들이 넘쳐나는 요즘이다. 전반적으로 문화 수준이 향상된 것은 틀림없지만, 한편으로 하향평준화의 경향 또한 뚜렷한 게 사실이다.

왜 범속한 평준화인가. 비슷하게 최근의 뉴스에, 최근의 가십에, 최근의 베스트셀러에, 최근의 드라마에, 또 그만그만한 최근의 경향에 이끌리는 행태들 속에서라면, 그와 같은 범속한 평준화는 차라리 자연스럽다.

그래서 ‘아무도 읽지 않는 책’, 즉 오래된 고전을 권하는 것이 아닐까. 다른 사람들은 읽지 않고 가보지 않은 오래된 원시림 속에서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재충전할 기회를 얼마든지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문화적 비범성과 예술적 위대성을 견인할 의미심장한 지렛대를 발견할 수도 있을 터이다. 아무도 읽지 않는 책은 인류의 오래된 미래이다.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일 수 있다.

원칙의 힘 [필독]
김형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아는가? 미국의 16대 대통령 링컨이다. 그는 140여년전 사망하였지만 한 세기가 지난 지금도 그를 연구하고 그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의 전기나 연구서만 하더라도 1만6000종이 넘는다고 하니 두말 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미국의 5달러 지페에도 등장하는 그 인물.. 그의 이름은 바로 미국의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이다.

보지 않아도 짐작 할 수 있듯이 링컨은 수 많은 시련과 역경을 겪었던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링컨이 지금도 미국의 국민들에게 그리고 더 나아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아직도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더불어 1861년부터 1865년동안 미국이 치른 남북전쟁은 미국의 존폐위기까지 즉면했던 순간이였다. 링컨은 대통령으로써 이러한 위기를 잘 극복하였고 그로인해 미국이남북전쟁이 끝나고 150여년이 흐른 지금도 잘 먹고 잘 사는 나라가 되었다.

참고 자료

참고문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