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전자책의 발광원리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3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전자책의 발광원리

목차

LCD 대신 전자종이
전자잉크
전자책

본문내용

전자책은 문자나 화상과 같은 정보를 전자 매체에 기록하여 서적처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도서를 총칭한다. 독자 입장에서 보면 종이책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필요한 부분만 별도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하고, 출판사 입장에서도 제작비와 유통비를 절약할 수 있고 업데이트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LCD 대신 전자종이
사실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디바이스는 기존에도 많이 있었다. 하지만 기존의 디바이스들로 책을 읽는 것과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단말기로 책을 읽는 것은 분명히 다르다. eBook의 디스플레이는 전자종이와 전자잉크를 사용해 텍스트를 보여준다. 전자잉크는 머리카락 정도의 굵기의 캡슐에 들어있는 수백 만개의 흑색과 백색의 입자다. 이 캡슐에 음극 전기장을 가하면 흰색 입자가 위로 움직여 전자종이에 흰색을 표시한다. 동시에 캡슐의 아래쪽은 검은색 입자가 몰리게 된다. 흑색글자나 그림을 표시할 때는 양극의 전기자극을 가하게 된다. 이런 작동원리를 가진 전자종이의 장점은 분명하다. 기존 LCD는 스스로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기에 장시간 보고 있으면 눈이 피곤해지며 밝은 야외에서는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 등의 문제(디지털카메라의 LCD처럼)가 있다. 반면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는 LCD에 비해 1/100정도의 적은 소비전력과 함께 빛 반사가 없어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스스로 빛을 내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 훨씬 덜한 동시에 실제의 종이 책과 비슷한 느낌으로 책을 읽을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