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EMC(전자파 적합성), EMI(전자파 장애), EMS(전자파 감수성) 에 대하여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2 워드파일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EMC(전자파 적합성), EMI(전자파 장애), EMS(전자파 감수성) 에 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EMC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EMI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EMS (ElectroMagnetic Susceptibility) 에 대하여 알아 본 글입니다.

목차

1. EMC란
2. EMC가 필요한 이유
3. 국내 및 해외 EMC 규격
4. EMC 관련 국제기구
5. EMI란
6. EMS란

본문내용

EMC란
EMC란,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의 약자로써, 전자파 적합성 또는 전자파 양립성이라고 한다. 기기의 외부로 전자파를 최소한으로 방출하여 다른 주변 기기에 전자파에 대한 간섭을 일으키지 않고, 또한 반대로 다른 기기로부터 전자파 간섭에 영향을 받아도 정상으로 동작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EMC가 필요한 이유
EMC 기준이 없다는 것은 어떠한 전파 간섭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파 간섭을 통하여 기기의 오 작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기기의 전원부까지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 예로 이동통신의 전파방해로 통신이 단절될 수 있으며, 전자파를 이용하는 전자레인지는 EMC기준이 없다는 다른 기기에 전파를 넘겨 간섭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EMC의 기준에 근거한 기기를 만들고 규정함으로써 기기간의 전파 간섭을 없애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EMI란
EMI란, ElectroMagnetic Interference의 약자로, 전자파 장애라고 한다. 전자파에 대한 간섭은 전자파가 방사되거나 도체에 의해 전달되는데, 이 때 다른 주변 기기의 성능에 장애를 주는 것으로 이 결과 기기의 오 작동 및 기능저하 또는 신호 간섭 등의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신호이다. EMI는 30MHz 이하에서 발생하는 전도 방출(Conducted Emission)과 30MHz 이상에서 발생하는 방사 방출(Radiated Emission)이 있다. 전도방출은 도선이나 전원선 같은 선을 따라 전달되며, 방사방출은 에어상에서 방사되어 전달된다.
시험 항목은 전도 방출(CE)와 방사방출(RE)의 2가지가 있다.
EMS란
EMS란, ElectroMagnetic Susceptibility의 약자로 전자파 감수성이라고 한다. 기기가 외부로부터 전자파에 대한 간섭을 받을 때 어느 정도의 영향을 받는지 수치로 나타낸 것이다. EMS는 30MHz 이하에서 발생하는 전도 방출(Conducted Emission)과 30MHz 이상에서 발생하는 방사 방출(Radiated Emission)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