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과학기술의철학적이해- 말라리아 관련 국제회의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4.02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세계각국의대표, 보건관련단체,연구소, 전문가 및 시민대표들이 참가한 말라리아 관련 국제회의.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이번 회의를 주최한 WHO 사무총장 마가렛 찬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회의의 주된 안건은 말라리아입니다. 그럼 먼저 말라리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해주실 분을 소개하겠습니다. 말라리아의 감염경로를 밝혀내고 노벨상을 받으신 샤를 라브랑씨입니다.
안녕하세요. 샤브랑입니다. 저는 일단 말라리아에 관한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말라리아는 기원전부터 꾸준히 발견된 매우 오래된 질병입니다. 사람들이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던 질병입니다. 16세기에 들어서 점차 무서운 질병으로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유럽열가들의 제국주의적 팽창과 함께 떠올랐습니다. 말라리아는 감염된 모기에게 물린지 잠복기가 있고, 잠복기가 지난 뒤에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발병 후 전형적인 증상은 한두 시간동안 두통, 오한, 구역 등의 증세가 나타나는 오한기가 먼저 나타납니다. 그리고 땀을 흘리며 빈맥, 빈호흡을 보이는 발열기가 옵니다. 그 증상이 반복되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2억5천5백만 명이 이 병에 걸리고 백만 명이 말라리아에 의해 죽고 있습니다. 하루 3천명 꼴로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특히 64억 세계인구중 30억이 있는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남아메리카 등의 빈곤한 국가 사람들이 말라리아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사회적, 제도적으로 전 세계의 사람들이 말라리아의 공포를 줄여가고 있지만, 해야할 일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