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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몸에좋은우리식품(식품의선택과건강).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10.04.01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우리몸에좋은우리식품(식품의선택과건강).
사진 및 레시피 다양.

목차

호박
두부
생강
콜리플라워
미역
당근
고구마
우유
♠노화 방지를 위해 꼭 먹어야 할 4가지 식품♠

본문내용

호박

1. 호박의 성분
과육 84%, 표피 10%, 섬유소 3.5%, 씨 2%로 구성되어 있고 당질,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당질은 생체 활동에너지의 근원이며 소화흡수를 도와주고 특히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A의 효력을 나타내는 카로틴과 비타민 C를 함유해 미용 효과와 노화 방지등에 좋다.
식이섬유는 장내의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피부를 곱게하고 장을 튼튼하게 한다.
2. 호박의 효능
호박은 각종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고 특히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산후 붓기 제거에 애용되어 왔다.
호박은 늙을수록 당질의 함량이 늘어나는데 늙은 호박의 당질은 애호박의 두배가 넘는다.
또한 호박의 산화방지 비타민이 피부암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미국 피부병학회에서 보고한 바 있으며, 동의보감에서는 호박이 새살을 돋아나게 하며, 금창을 아물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비타민 A인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위점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속이 아플 때도 효과가 좋다. 생약도감에서는 호박을 보중익기(補中益氣)라고 말한다.
호박은 이소변, 신경통, 화상, 당뇨병, 야맹증, 각막건조증 등을 다스리는 식품으로 추천하고 있으며 특히 호박씨는 위에 좋다고 평하고 있다.

두부

<두부의 효능>
변비 치료·예방
두부에는 식이섬유인 올리고당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두부를 많이 먹으면 변량이 많아지고, 변통이 부드러워진다. 또한 콩의 사포닌이 유해 성분과 장의 접촉을 막고 유해 성분을 흡착해 배출해냄으로써 장을 깨끗하게 한다.
골다공증 예방
최근 연구에서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골다공증이 가속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두부는 식물성 식품이면서도 칼슘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다 두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 뼈의 손상을 늦추고 뼈 조직을 새롭게 형성하는 작용을 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콜레스테롤 감소
두부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 등의 필수 지방산과 레시틴, 이소플라본, 피토스테롤 등 생리활성 물질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춘다. 이소플라본과 리놀레산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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