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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방지식품(식품의선택과건강).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10.04.01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노화방지식품(식품의선택과건강).
사진 및 레시피 다양.

목차

녹차
마늘
토마토
검은콩
활성산소 해독하는 부추
노화 막아주는 호두
최고의 자연 강장 식품 보리
노화방지와 항암효과 높은 브로콜리
양파
적포도주

본문내용

녹차
◇세계인이 주목한 노화방지 식품
녹차는 폐암, 대장암, 간암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 10잔 이상 마시는 남성은 3잔 이하 마시는 사람보다 84세까지 장수하는 비율이 12%나 높은 것으로 학계에 보고돼 있다.
◇노화를 막는 ‘카테킨’ 성분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물질 중 대표적인 것이 비타민C다. 카테킨은 이 비타민C보다 40∼100배 강력한 항암·항균작용을 발휘한다.
실제로 일본 시즈오카현의 한 초등학교는 녹차를 식수로 제공해 집단 식중독 사건을 지금까지 한번도 겪지 않았다고 한다. 녹차는 이밖에 동맥경화나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차를 우릴 때는 80∼90℃로
카테킨 성분은 물의 온도가 80℃ 이상으로 높아져야 녹기 시작한다. 따라서 카테킨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 차맛을 높이기 위해서는 녹차잎을 80℃ 이상의 물에서 우리는 것이 좋다.
◇녹차, 이런 사람에겐 좋지 않다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다. 따라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위장이 약한 사람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신장염이나 빈혈증세가 있는 사람, 임산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마시지 말고 먹어라
녹차 잎을 물에 우려 마실 경우 비타민 E와 단백질이 녹지 않기 때문에 섭취할 수 있는 녹차의 영양소는 30% 정도에 불과하다. 따라서 녹차의 영양소 섭취를 높이기 위해서는 요리에 이용해 잎까지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녹차 레시피>

▣ 녹차밥 재료 : 녹차2큰술, 불린 쌀3과1/2컵, 불린 현미찹쌀1/2컵,  물4와1/2컵  
양념장 : 간장3큰술, 참기름1작은술, 다진파1작은술,           다진마늘1/2작은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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