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녀교육과 리더십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04.0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자녀교육과 리더십을 접목시켰습니다.
B+ 받기 딱 좋은 자료입니다
A가 부담스러우신분들 어서 제출하세요..^^

목차

진정한 리더
자녀교육에서의 리더
신뢰의 출발점
비전

본문내용

경영학에서 중요시 여겨지는 리더십을 한 가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자녀교육에 접목시켜보았습니다.
경영학에서 말하는 리더십에는 정확한 정의는 없습니다.
리더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이것이 진정한 리더 다 라는 것에 정답은 없는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리더는 신뢰라는 뿌리에 비전이라는 나무를 심고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하는 사람인거 같습니다.
자녀교육에서도 이런 점은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자녀에게 부모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인식시키는 것은 바로 신뢰라는 뿌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는 자녀에게 자녀의 재능은 일깨워주고 꿈을 심어주면서 희망이라는 비전의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합니다.
한그루의 나무가 열매를 맺기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태풍이 몰아칠 수도 있고 해충이 나무를 갉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나무는 그런 어려움을 이겨내지 못하면 열매를 맺지 못하고 시들어 죽고 맙니다.
자녀가 희망이라는 나무에서 성공이라는 열매를 맺지 못하고 방황하고 힘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면 부모는 자녀가 그런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 나갈수 있도록 조언해주고 때로는 더욱 강하질수 있도록 인도해주어야 합니다.
때론 한번의 성공을 맺은 자녀가 자만하고 주변을 보지 못하고 앞 만보고 자기계발에 소홀해진다면 또 다른 성공의 열매를 맺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역시 부모는 자녀가 자만하고 주위를 돌보는 것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옆에서 인도 해주어야합니다.

이런 올바른 자녀의 출발은 신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신뢰의 출발점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고 자녀에 대한 믿음입니다.
자신을 믿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 도 믿을 수 가 있습니다.
자녀에 대한 믿음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녀에게 믿음을 주어야 자녀 역시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을 믿을 수 가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은 “나는 나를 믿어”라고 외친다고 생기는 믿음이 아닙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