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3.31 한글파일한글 (hwp) | 6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갈매기의 꿈, 감자, 광장, 괭이부리말 아이들, 꼭 같은 것보다는 다 다른 것이 더 좋아, 나무를 심은 사람,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너도 하늘 말나리야,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등등등..
외 50편의 독서감상문이 있습니다.
저도 독서감상문 작성할때 많은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받으시는 분도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갈매기의 꿈
감자
광장
괭이부리말 아이들
꼭 같은 것보다는 다 다른 것이 더 좋아
나무를 심은 사람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을
너도 하늘 말나리야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대지
데미안
도산 안창호
동물 농장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마지막 잎새
모두 아름다운 아이들
무소유
무정
봄봄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연탄길
오체 불만족
죄와 벌
한국이 일본을 따라잡을수 없는 이유
가시고기
꺼삐딴 리
나는 파리의 택시운전사
노인과 바다
톰아저씨의오두막집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지(知)와 사랑
체 게바라 평전
좁은문
태백산맥
회색노트
차돌이는 환경박사
하얀전쟁
전태일 평전
이반 데니소비치의 하루
연금술사
아홉 살 인생
아이들의 풀잎노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서부 전선 이상 없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미치엘봄]
변신
관계
58년 개띠

본문내용

갈매기의 꿈
지난 겨울. 그 동안 책을 너무 멀리 했다고 느낀 나는 `갈매기의 꿈`이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그 책은 전부터 읽으려고 했지만 항상 중간에서 책을 덮었다. 이번에는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책을 열었다. 주인공인 조나단은 다른 갈매기와 달리 비행하는 것을 좋아했다. 다른 갈매기들이 먹이를 구하러 다닐때 조나단은 홀로 비행연습을 햇다. 그 동안 그의 몸은 점점 야위어 같다. 부모님이 타일렀지만 조난단은 포기하지 않았다. 다른 갈매기들은 조나단을 멀리 했고 나중에는 조나단을 자신들의 무리에서 쫓아내었다. 하지만 조나단은 혼자서 비행연습을 꾸준히 해 원로 갈매기가 되었다. 그러다 그는 옛날에 살던 곳에 돌아가 그 곳애서 자시을 따르는 갈매기들을 가르치다가 자신의 수제자인 플레처에게 그 곳을 맡기고 하늘로 날았다.

이책은 내가 그 동안의 삻을 반성하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책이다. 무슨 일이든 하다가 힘들면 쉽게 포기하던 나였다. 하지만 조나단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나의 극과 극을 달리고 있는 것이다. `가장 높이 나는 새가 가장 멀리 본다`라는 말은 나에게 용기를 주었다. 그래서 난 지금 이 말을 가장 좋아한다. 내삶이 끝나는 날까지 이 말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내 가슴 깊은 곳에 묻어 두었다. 이 책을 읽은 후로 난 1분 1초도 조나단을 잊어버린 적이 없다. 내게 끊임없는 용기와 노력, 의지를 심어준 조나단과 이 책의 작가인 리처드 바크!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그리고 조나단은 비록 갈매기이고 소설 속에 있는 허구한 인물이지만 난 그를 사랑한다. 앞으로는 어떤 고난과 시련이 나의 앞길을 가로막는다 하더라도 조나단처럼 목표를 향해 끝까지 달려가겠다고 나 자신과 약속하면서 이 책을 덮었다.

감자
우리의 옛 조상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재물을 많이 가진 사람들은 행복하고 편하게 살았을 것이다. 그리고 예절을 중히 여기며 살았을 것이다. 재물이 많든 적든, 그런 것에 상관없이 예절을 지키며 살았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