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어거스틴의 고백론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0.03.3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성 어거스틴의 고백록에 대한것을 서평한 것입니다

목차

1. 내용요약
2. 느낀점

본문내용

Ⅰ. 내용 요약

1-1 그는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며,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는 그는 마침내 하나님을 발견한다.
주님을 찾는 자마다 주님께 찬양을 드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찾는 자마다 주님을 발견하게 될 것이며, 또한 주님을 발견한 자마다 주님께 찬양을 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 주님! 나는 주님을 간절히 구함으로써 주님을 찾을 것이며, 당신을 믿음으로써 당신을 부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당신이 이미 전파되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아들이 이 땅에 육신을 입고 오셨으며, 전도자이 사역을 통하여, 나의 영혼 속에 성령으로 믿음을 허락하셨사오니, 이 믿음으로 당신을 부르나이다.

1-2 우리가 간구하는 하나님은 우리 안에 거하시며 우리는 그 안에 거한다.
주께서 내 안에 거하시지 않는 한 나는 한시라도 결코 존재할 수 없는 자입니다. “만물은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으며 주에게로 돌아갑니다”(롬11:36) 그러므로 내가 그러한 주님 안에 거하지 않는 한 나는 결코 존재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주님께서 내 안에 거하지 않고는, 또한 내가 주님 안에 거하지 않고는 결코 나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1-3 하나님은 천지만물에 충만하시다. 그러나 하늘도 땅도 그를 모셔들일 수 없다.
그 어느 그릇도 당신을 온전히 담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릇은 깨어져도 당신은 결코 새어 흐르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신의 영이 우리에게 부어질 때는 당신이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세우는 것이며, 당신께서 흩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모으시는 것입니다.

1-4 하나님의 주권은 지고하시고 그의 섭리는 헤아릴 수 없다.
당신은 언제나 우리 앞에 계시지만 우리는 당신을 다 헤아려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홀로 변하지 않는 분이시나, 모든 만물을 변하게 할 수 있는 분이시며, 당신은 결코 새로운 분은 아니시나 시대에 뒤진 옛날 분도 아닙니다. 항상 만물을 새롭게 하시며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되 그들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

참고 자료

고백록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