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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다이어트 전략] 나의 다이어트 전략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10.03.30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건강체질에 맞춘 나의 다이어트 전략에 대해 쓴 글입니다.

목차

Ⅰ. 동기 및 배경

Ⅱ. 실행기간 및 목표 설정

Ⅲ. 실행과정

Ⅳ. 효과와 평가

본문내용

Ⅰ. 동기 및 배경
고등학교 때 한참 먹는 걸 좋아하고 또 별로 움직이지 않아서 살이 찌면 선생님이나 어른들은 “대학교 가면 살 빠진다”라고 말씀하셨다. 그 말 때문인지 나는 정말로 대학교 가면 살이 빠질 줄 알았다. 하지만 대학교 입학한지 어언 일 년, 나의 노력 없이는 절대로 살이 저절로 빠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마침 2학기 때 수강신청을 하다가 ‘건강과 다이어트 전략’이라는 과목이 개설된 것을 알고 솔깃했다. 수업을 통해서 어떻게 먹고, 무엇을 먹어야 내 몸이 건강하고 가벼워질 수 있게 되었는지 알게 되면서 단순히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천을 통해서 직접 체험하고 싶었다. 우선 무엇을 실행해야 할지 열흘간의 미션을 세웠다. 인터넷을 찾아가면서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지침과 여러 가지를 참고하여 일곱 가지의 미션을 만들었고 식단표도 대충 짜보았다. 여태껏 다이어트를 해보려는 생각은 많이 했지만 이렇게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건 처음이라 기대도 되고 자신감도 생겼다.

Ⅱ. 실행기간 및 목표 설정
실행기간 : 2007.11.5~2007.11.14(10일간)
목표 :
1. 식습관 개선을 통해서 건강한 식사하기
2. 매일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하기
3. 두 가지 목표 실천을 위한 다이어트 일지 기록하기

중략..

Ⅳ. 효과와 평가
처음 마음가짐과는 많이 흐트러지는 나를 보면서 참 한심했는데 마지막 날 체중계에 올라섰을 때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우연일지 모르겠으나 1kg을 감량한 것이다. 살이 잘 안 빠지는 내게 1kg은 10kg같은 느낌이었다. 기간을 짧게 잡았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한다는 데에는 미련을 갖지 않고 나의 나쁜 식습관을 개선해 보겠다는 데에 의미를 두었다. 우선 나는 식사를 좀 빨리하는 편이었는데 열흘 동안 느긋한 마음을 가지고 천천히 밥을 먹었다. 씹는 횟수도 많이 하니 적게 섭취하게 되어 식사량도 줄일 수 있고, 섭취 칼로리도 줄게 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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