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로병사의 비밀 - 우리몸의 균형추, 필수 미네랄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3.3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우리몸의 균형추, 필수 미네랄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방송을 보고 요약, 정리

목차

<다시마>
<굴> : 아연

본문내용

<다시마>
◉일본의 오사카에는 100년 이상 된 다시마 전문점이 많다. 일본인들이 다시마를 즐겨 먹는 이유는 피부에 좋고, 잘 지치지도 않으며 화장도 잘 먹기 때문이다. 또한 고혈압,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 예방에 좋아 예로부터 혈압 높은 분들은 다시마를 절여서 그 액기스를 마시곤 했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다시마 섭취 방법에는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다시마를 우려서 국물로 섭취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다시마 오차스케(밥 위에 양념이 된 다시마를 올리고, 따뜻한 물을 부어 그 맛이 밥에 스며들게 해서 먹는다.)와 다시마
차를 음용함으로써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며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다시마의 단점 &장점
단점)
-높은 염분 : 여러 번 세척해 짠맛을 제거하여, 염분을 제거해 자연식품으로 섭취 한다.
장점)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 염분과 장속의 콜레스테롤을 배출한다. 따라서 혈압을 낮춘다.
-영양의 보고
-아토피, 피부미용에 활용 : 천연 팩을 이용해 피부 진정
-소화력 증진, 변비 예방
-산후 우울증(불면증, 우울증) 예방 : 미네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피로를 덜 느끼게 한다. 식욕도 좋아지고 밝아지며 불면증과 우울증을 해소시킬 수 있다.


<굴> : 아연
◉카사노바가 꼭 챙긴 음식 3가지는 와인, 계란 흰자, 굴이다. 그 중에 으뜸은 굴! 카사노바는 밥은 먹지 않아도 50개 정도의 굴은 챙겨 먹었다. 굴에는 아연이라는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다.

참고 자료

생로병사의 비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