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중국의 길 분석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3.27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중국의 길 분석

목차

◇ 중국의 모습


◇ 베이징의 길 종류와 모습


◇ 길 위의 다양한 행동과 문화


◇ 길의 재해석


◇ 결론

본문내용

◆ 중국의 모습

2009년 5월 6일 수요일 인천공항으로 한명, 두명, 모이고 드디어 비행기에 모두들 몸을 실고 한 시간 조금 넘게 갔을까? am. 10:20 분경 부푼 기대를 안고 북경 공항에 도착했다. 그렇게 우리들의 3박4일간의 모험은 시작되었다.
그리고 중국 땅에 발을 내려놓는 순간, 이미 그 엄청난 땅의 기운이 느껴지고 있었다. 어디론가 가는 수많은 사람들 중국은 역시 최대의 인구를 자랑하고, 최대의 땅 덩어리를 자랑한다. 여행사의 버스를 타고 중국시내의 한 음식점 앞에서 내리는 순간, 나는 사람들이 걸어 다니는 거대한 인도와 도로에 눈이 옮겨졌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길의 모습이었다. 과연 그들은 이 차도, 인도, 골목길 등에서 어떠한 생활과 문화들이 이루어지면 우리나라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하는 생각에 사진을 찍으며, 혼자 생각하고 또 생각하였다.
베이징은 내가 생각했던바와 달랐다. 비교적 깨끗하고, 현대식 건물들이 즐비했다.
버스는 도로의 길을 따라 다음 답사 장소인 자금성과 천안문광장으로 향하였다. 베이징의 모든 길과 건물은 자금성과 천안문 광장을 중심으로 설계되어지고, 뻗어져 나가있다. 버스 안에서도 길의 생각은 떠나지 않았고, 혼자서 중얼거리며, 길에 대한 생각을 정리했다. 이렇게 하여 길을 주제로 삼고, 다소 주관적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분석하기로 생각해 보았다

◆ 중국의 길의 종류와 모습들

첫째 날 방문한 자금성와 천안문은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엄청난 스케일을 보여 주었다.
우리나라의 여러 개의 궁궐과는 비교도 할 수 없었다. 자금성의 디테일 또한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자금성을 가기 위해 길을 건너려는 순간, 도로 위의 여러 가지 선들이 보였다. 이 선은 전기로 가는 버스를 위한 선들인데, 문득 보니 땅에 있는 도로와 달리 하늘의 도로라고 생각이 들었다. 땅의 차들의 방향뿐 아니라 하늘의 도로를 보아도 도로의 위치와 방향을 알 수가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