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FTA 대처를 위한 고급육 생산을 위한 비타민 C 급여 기술(사료 내 비타민 C 첨가)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10.03.2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900원

소개글

FTA 대처를 위한 고급육 생산을 위한 비타민 C 급여 기술(사료 내 비타민 C 첨가)
비타민 C의 긍정적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타민 C의 건강증진 효과
2. 비타민 C의 근내지방도 향상 효과
3. 비타민 C의 근출혈 예방과 사료이용 효율성 효과
4. 비타민 C의 급여 적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고급육을 생산하기 위해 농가들이 지켜야할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세 가지를 꼽는다면 우수한 유전자질의 밑소 확보, 거세, 적절한 사료급여를 들 수 있다. 농가에서 이 요소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신경 써서 지킨다면 생산성 측면에서 큰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고급육 생산을 위해서는 우수한 자질의 밑소 확보가 우선돼야 한다. 우수한 밑소는 고급육 생산을 위한 과제의 50~6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다. 사료급여기술, 우사와 사양관리, 자연환경 등이 나머지 부분을 차지한다고 보면 밑소가 고급육 생산을 위한 제 1의 핵심요소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좀 비싸더라도 우수한 유전 형질의 송아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비육우 경영의 최우선 과제다.
둘째로 중요한 것이 농후사료의 제한급여와 육성기 양질의 조사료 급여다.
셋째로 거세도 중요하다. 비거세우가 1등급 이상을 판정받기는 로또에 당첨되는 확률과 비슷하다.
이렇듯 고급육 생산을 위한 방법인 우수한 자질의 밑소 확보, 농후사료 제한급여 및 양질의 조사료 급여, 거세 등과 같은 기본 요소 이외에도 여러모로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다.
그 중 부가적으로 중요시 되고 있는 영양부분에서 소홀하게 관리될 수도 있는 비타민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비타민은 인체에 있어서도 필수 영양소 이외에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으로 비타민의 필요량은 매우 소량으로 충분하지만, 이 소량의 필요량이 공급되지 않을 때 생명현상의 유지에 필요한 체내 영양소의 대사가 지장을 받게 된다.
현재 인체뿐만 아니라 가축에서도 비타민의 중요성은 대두되고 있다. 그 중 비타민 C가 가축에 있어 어떠한 영향을 주며, 어떻게 급여해야 하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비타민 C의 건강증진 효과
일반적으로 비타민 A의

참고 자료

사료학 - 선진문화사
월간축산 - 2008년 4월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