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담배&음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10.03.2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200원

소개글

흡연&음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1. 임신중 흡연
1) 현재의 실태나 상황
2) 태아에게 흡연이 미치는 영향

2. 임신중 음주
1) 현재의 실태나 상황
2) 음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목차

1. 임신중 흡연
1) 현재의 실태나 상황
2) 태아에게 흡연이 미치는 영향

2. 임신중 음주
1) 현재의 실태나 상황
2) 음주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1) 흡연의 실태 ․ 상황
임신 중에 담배를 피우거나 코카인을 사용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산의 위험이 높다고 입증되었습니다. 조산의 위험이 있을 수 있는 반면에, 계속 담배를 피우게 된 사람은 유산의 위험과 조산의 위험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흡연, 흡연자는 점차 증가 되고 있는 실정이며 매년 담배나 술로 인한 사망자가 3배 가까운 수준입니다.

2) 흡연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① 담배를 피우게 되면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수가 있는데 예를 들어, 태반을 통해 뇌로 들어간 니코틴이나 그 외 수많은 나쁜 약물들로 인해 뇌의 호흡을 관장하는 부분의 발달을 저지하여 호흡곤란이나 산소부족현상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저체중이나 미숙아를 낳게 될 확률이 훨씬 높아지는 것은 물론 태아를 기형으로 유발케 하는 나쁜 상황까지 이를 수가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분석 자료에 의하면, 임신 중 담배를 피운 여성이 출산한 아기들은 그렇지 않은 아기들보다 “유아급사 증후군”의 위험이 무려 5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용어를 “SIDS” 라고 불리는데, 태어 난지 생후 2,4개월인 아기에게도 일어날 수 있지만 아무런 대책이 없어 문제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유아급사증후군은 일명 요람사라고 불리면서 신생아가 잠자다 호흡이 끊겨 급사함을 말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