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책요약] 건강 경영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3.25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건강 경영 (박민수, 박민근 , 2009) 의 주요 구문입니다.
빠른 시간에 도서에 대해 알아 보기 위한 자료입니다.

목차

▲ 2H by 6h
▲ 기업 건강 에너지 지수 (CHEI, Company Health Energy Index)
▲ 웃음의 건강학
▲ ‘웃음 공감대’ 형성하는 9가지 방법

본문내용

한국 기업도 회사를 내몸처럼 생각하라고 요청한다. 하지만 그 말에 살신성인하라는 가시가 담겨 있다. 문제는 살신성인한 장수가 피를 흘리고 쓰러져도 돌보는 기업이은 없다. 직원의 에너지를 쥐어짜 그 땀과 열정으로 기업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더 이상 높은 보수만으로는 직원의 신의를 담보할 수 없다. 새로운 인재들은 어쩔 수 없이 날아다니는 철새의 삶을 택했다. 그런 철새를 텃새로 만들기 위해서는 기업이든 국가든 쉴 만한 숲을 만들어줘야 한다.

회사의 선투자가 직원들에게 매우 강한 긍정에너지를 불러일으킨다.
독감을 이겨낸 사람들은 언제 공급될지도 모를 백신이 아니라 내몸 안에 잠자고 있는 야생성이다.

기업은 이제 우리 삶의 뿌리다. 말 그대로 사람들이 일을 도모하고 발돋움하게 하여 삶을 영위시키는 핵심 지대다. 한국인들이 일터에서 버거움을 느끼는 근본 원인은 불건강한 기업 문화와 직원의 내몸을 고려하지 않는 경영 관습 때문이다.

신에너지의 창출은 에너지를 고효율로 처리하는 메커니즘의 재구성에 달려 있다. 미래 기업은 이제 건강기업 에너지마케터(HCEM, healthy company energy marketer)를 필요로 한다. 전문적인 신견을 지닌 HCEM은 직원 전체를 내몸으로 관리한다. 사내에서도 핵심적인 직위를 가진 HCEM은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직원 개개인과 면담하여 내몸 점검과 코칭을 실시한다. HCEM은 직무와는 전혀 다른 차원에서 직원에게 접근한다. 그들의 스트레스나 고민에 대한 감성적 해결책과 육체적 단련법을 꾸준히 제시하고 모니터링한다.

충분한 수면은 업무 효율과 직접적 관련이 있다.
인재가 운동을 원하지 않는다고 그릇된 자율성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

▲ 2H by 6h
1) Holistic Company (유기적인 기업)
- healthy (건강하며), healthfal (건전하며), happy (마음이 건강한)
2) Helping Company (도움되는 기업)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