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글과생각]방송대에 입학하게 된 동기와 방송대에서 하고자 하는 바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3.2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방송대에 입학하게 된 `동기`와 방송대에서 하고자하는 바에 관하여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방송대에 입학하게 된 `동기`와 방송대에서 하고자 하는 바


Ⅲ. 결 론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어느덧 혹한을 밀어내는 따스한 봄바람과 함께 2010년 새 학기가 시작되었다. 전국 곳곳의 방송대 캠퍼스도 봄바람과 함께 찾아 온 새 식구들로 활력을 되찾고 있다. 개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과 일상의 갖가지 번거로움을 무릅쓰고, 방송대 국어국문학과 새 식구가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
행복은 결코 많고 큰 데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작은 것을 가지고도 고마워하고 만족할 줄 안다면 행복한 사람이다.
나는 항상 작은 것에 감사하고 행복해 하며 살고 있다. 늦게나마 배움의 길을 선택 할 수 있게 한 소중한 만남과 인연에 감사하며 힘은 들지만 부족함이 많은 나에게 배움으로 자신을 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도 행복하다.
대부분 일정 기간의 사회생활을 거친 후 입학하는 우리 방송대인들은 국내 어느 대학의 학생에 비해서도 가장 명확한 동기와 치열한 태도를 지닌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다.
우리 대학은 말 그대로 대학 즉, 큰 학문의 이상을 가장 잘 대표하고 있는 대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직장인과 주부 등 각자의 처지에는 차이가 있지만 모두 지식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그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방송대를 선택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나름대로 명확한 동기를 지니고 방송대를 선택했지만 우리 대학의 빡빡한 학사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일상생활의 자잘한 요구와 충돌을 빚는 사례도 적지 않을 것이다.
낯선 환경, 낯선 얼굴들, 새로운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설레임 앞에떨리는 마음으로 O.T에 참석했을 때 무엇보다도 따뜻하게 맞아 주시던 선배님들은 각종 행사 때나 스터디활동 등을 아낌없이 도와주시고, 늘 후배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버팀목이 되어 주시리라 약속 해 주셨다.
이렇듯 방송대 생활은 혼자가 아니라 언제나 든든한 동기들과 사랑으로 이끌어 주시는 선배님들이 계시기에 외롭지 않을 것이고,MT나 체육대회, 축제 등은 늦은 나이에 대학생활의 즐거움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기에 너무도 행복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에 방송대에 입학하게 된 `동기`와 방송대에서 하고자하는 바에 관하여 생각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글과생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0
고정욱, 글 잘 쓰는 너 생각 깊은 나, 민중출판사, 2007
양윤모, 바른 생각 좋은 글, 박이정, 200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