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샤카 , 살아있는 예배 진정한 예배란 무엇인가

저작시기 2009.06 |등록일 2010.03.25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샤카 책을 읽고 요약및 서평

목차

살아있는 말씀
고통 속에서의 예배 : 욥
경외함 속에서 예배 : 이사야
버림받음 속에서의 예배 : 다윗
전쟁속에서 예배 : 여호사밧
인내와 겸손속에서의 예배 : 한나
열방을 위한 예배 : 예수 그리스도
영으로의 예배 : 오순절
천상의 예배 : 요한
살아있는 예배.
예배의 단순한 행위
신선한 파송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는 읽는 독자로 하여금 독자가 성경에 나타난 예배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알아가고,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신 뜻은,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신실함과 진실함으로 하나님께 예배자가 되게 하기 위함이다.
거기서 저자가 강조한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겸손이고, 둘째는 회개이다.
겸손과 바르게 함에 익숙해지다 보면 어느 순간 회개라는 놀라운 것을 이루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회개는 무조건 부끄럽거나 후회스러운 감정이 아니다. 바로 진정한 회개는 ‘마음의 변화’를 말하는 것이다.
제자들처럼 우리에게도 진리를 믿기 위하여 마음을 바꾸는 것, 진정한 회개가 요구 된다.
복음서에 있는 회개는 금식과 슬픔이 아니라 축제와 잔치의 의미를 포함한다.
이것이 제일 중요한데, 내가 믿는 것은 그분이 지금 우리의 삶에 역사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삶이 변화되면 우리의 삶이 예배가 변화되며,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영광을 받으실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예배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첫 번째로, 기존의 예배의 개념에 대한 도전으로부터 시작된다.
기존의 예배는 ‘예배’에 대한 의미가 퇴색되고 남용되는 현실 앞에서 예배에 대한 재조명이 필요하다. 예배가 어떤 끗이 있는 지를 조심스럽게 조사해 봐야 한다.
새로운 눈으로 예배를 바라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구하면 나를 만날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하지만 너희는 분명히 나를 만나게 될 것이며. 예레미야 29장 13~14절.”

살아있는 말씀
우리는 성경속의 인물들을 이해하기 위해서 유대인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들이 말하는 그들이 드렸던 ‘예배’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바로 이해할 때. 온전한 예배의 의미에 대해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