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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의 효과

저작시기 2010.03 | 등록일 2010.03.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0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운동의 효과, 운동으로 예방할수 있는것,

목차

1.운동의 효과
1) 체력 증진
2) 생활의 활력소
3) 비만의 해소
4) 심장 기능의 강화
5) 혈액량의 증가
6) 혈관의 탄력성 향상 및 혈관수의 증가
7) 폐 기능의 향상
8) 최대 산소 소비량의 증가

2.운동으로 개선 가능한 질환
1) 고혈압
2) 당뇨병
3) 호흡기 질환
4) 신장 질환
5) 고지혈증

3. 결론

본문내용

3. 결론
요즘 “웰빙”이라는 단어가 유행을 하면서 건강과 관련된 운동들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 의학계의 여러 연구 결과들은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 요소들 중 하나가 바로 “운동”이라는 점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건으로 학계에서는 우선 육체적 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를 피해야 하고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것과 꾸준하게 몸과 마음을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운동이란 신체의 기관과 기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키고 증진시키기 위한 역학적인 행동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운동이 갖는 기능의 전부는 아닙니다. 운동은 육체적인 측면과 심리적인 측면에서 서로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운동이 추천되는 만큼 운동은 심리적인 단련에도 영향을 미치며 결국 육체와 심신을 단련하기 위한 보다 계획적이고도 과학적인 신체 활동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지 않는 경우, 신체의 노화현상으로 인해 근육은 쇠약해지고 뼈는 약해지고 전반적인 신체 조직에 위축을 초래합니다. 그러나 운동을 꾸준하게 계속한 사람은 근력이나 뼈의 강도가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강하고 뿐만 아니라 평균 수명을 비교해 보더라도 운동을 한 사람들의 수명이 현저하게 길게 나타납니다.
 
 운동은 외형적으로는 골격근의 발달을 가져오고 순환계에서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심장병을 예방하고 호흡 기능도 향상시킵니다. 또 체온이나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운동의 효과는 지속적으로 축적된다는 사실입니다. 운동의 효과는 단시간 내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축적을 통해 점점 향상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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