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고대 로마를 찾아서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0.03.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서양건축사와 관련된 고대 로마를 찾아서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의 말머리에도 나오다 시피 저 역시 로마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로마의 그 찬란함과 화려함이 떠오르며 웅대함과 거대함이 떠오릅니다.
그만큼 로마는 많은 사람들의 인식 속에 위대하고 영원한 존재로 자리 잡혀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유럽의 유명한 건축물이나 구조물 등을 떠올리면 대다수 알고 있는 것은 로마에 관련된 것들입니다.
특히 로마는 조각물이나 예술품을 살펴보면 정말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을 정도의 수준에 있는 것들입니다. 그렇게 귀중한 자산이 많은 로마도 약탈을 당하고, 또 만들어졌던 건축물들이 약탈자들에 의해서 재건축 되는 경우도 많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약탈당하고 재건축 되는 건축물이 다가 아니라 지켜지고 아직까지 남아있는 로마의 자산도 물론 있습니다. 로마의 건축물에서 대리석을 사용한 건축물도 있는데 그 당시에도 지금처럼 마찬가지로 대리석은 구하기 힘들고 탐나는 재료였다고 하는데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로마 때 대리석이 그렇게 희귀한 건축 재료인 줄 몰랐습니다. 로마의 건축물중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건축물을 여럿 보아서 대리석이 구하기 쉬운 건축 재료였다고 여태껏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건축 재료 역시 우리와 크게 다른 부분이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대리석으로 지어진 건축물이 많다 하더라도 현재 남아있는 건축물이 로마의 거대함에 비해서는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전쟁도 일어나고 약탈도 심하게 당했었기 때문인지 훼손된 문화재도 많고, 또한 보존상태가 늘 좋았던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