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프랑스 포도주 와인에 대한 정보 그리고 와인투어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2.26 | 최종수정일 2018.02.20 한글파일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프랑스 와인 그리고 포도주에 대한 정보들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본문내용보이듯이 와인투어에 대한 일정도 소개해놓았습니다.
참고바랍니다.

목차

1.프랑스 포도주
2. 프랑스의 포도주( vin ) 종류와 생산지
3.프랑스 와인이야기
3.프랑스 와인의 4가지 품질등급

본문내용

1.프랑스 포도주
`포도주 없는 식사는 태양이 없는 날과 같다` `포도주는 신이 주신 음료, 물은 짐승의 음료`. 프랑스 사람들의 포도주 예찬이다. 식당은 물론 가족 식사나 학교 식당서도 포도주는 빠지지 않는다. 초등학교 학생들에겐 포도주를 물에 타 준다.
오늘날 세계 여러 나라들이 모든 종류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지만 모두가 인정할 수 있는 좋은 와인 을 생산하는 나라는 오직 프랑스라 해도 이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것은 지형과 토양, 기후 등 포도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소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수많은 포도 품종을 개발하고 와인 제조방법을 연구하는 노력에서 기인한다. 프랑스는 우수한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포도밭을 일일이 규정하고 그 곳에서 생산되는 와인의 등급을 정하고 관리하는 노력 또한 앞서 나가며 이렇게 프랑스에서 제도화된 등급 기준은 현재 유럽의 여러 나라들 뿐 아니라 와인의 신세계인 아메리카나 오스트리아, 아프리카에서까지도 모방하기 때문에 프랑스가 와인 종주국이라는 사실이 증명될 수 있는 것이다. 프랑스인들의 "와인은 신의 선물"이라는 표현대로 프랑스는 어느 곳에서도 와인 생산이 가능하지만 크게 6개 지방으로 나뉘는데 :
1.보르도 2.부르고뉴 3.론느 4.루와르 5.알자스 6.상파뉴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지중해 연안의 프로방스Provence, 스위스에 가까운 주라Jura지방 등 프랑스 전역이 포도산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 지방은 자치령으로 각 지방의 조건에 맞게 서 로 다른 특성있는 와인을 생산, 관리하면서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기를 경주하고 있는 것이다.

2. 프랑스의 포도주( vin ) 종류와 생산지
1)보르도
프랑스 남서쪽 대서양 연안, 가론느Garonne강과 도르도뉴Dordogne강, 그리고 이 두 강이 만나 대서양으로 흐르는 지롱드Gironde강가에 위치한 보르도 지방은 프랑스에서 5번째로 큰 도시의 이름이다. 그리고 보르도 시를 둘러싸고 있는 훨씬 광대한 지역에서 재배, 생산되는 포도주를 통칭하기도 한다. 보르도 지방은 `와인의 고향`이라 할만큼 세계에서도 가장 크고 우수한 포도산지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