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혼창통을 읽고 - 가슴에 새겨야할 인생의 조언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2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짧은 시간에 많은, 깊은 내용을 공부했다는 느낌이다. 우리나라 저자가 지은 책이 이런 큰 감동을 주다니 정말이지 드문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조언은 단순하면서 설득력있다. 개인이든 조직이든 가슴 깊숙이 혼을 품고, 늘 새로워지려는 노력을 아끼지 말고, 마음과 마음이 하나로 연결되어 흐르는 통을 이루어낸다면 뜻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다. 시중에서 흔히볼수있는 편집식 책이 아니라, 몇페이지만 보더라도 뜨거워지는 스스로의 가슴을 느낄수 있는 양서중의 양서이다. 복잡하고 바쁜 오늘날, 소모되어가는 스스로를 느낀다면 이책의 일독을 적극 권한다.

목차

* 혼창통을 읽고
* 가슴에 새겨야할 인생의 조언
* 감동과 지혜의 압축
* 잊혀지지 않는 메시지
*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라

본문내용

* 혼창통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이 책에는 이렇게 저렇게 해라하고 부담스럽게 느낌표 팍팍 찍어대며 나를 강요하는 문구가 별로 없다. 그런데도 더 사람을 고민하게 하는 자체의 힘이 있다. 깊이 있는 독서를 원하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싶든, 그냥 심심풀이 삼아 쉽게 읽고 싶은 책을 찾든, 이 책은 그에 적합할 것 같다. 그리고 어떤 의도에서 책을 집었든, 좋은 책 읽었다는 만족감을 주게 될 것 같다. 무엇보다 전체적인 느낌으로 생생하다. 바로 목전에 있었던 금융위기나 어제쯤의 오래지 않은 과거 또는 현재 일어나는 변화흐름이 잘 포착돼 있다. 아무래도 태생이 인터뷰 기사여서 그런지 몰라도, 대가들의 인터뷰나 현실분석 부분은 시사주간지 심층취재 기사를 읽는 것처럼 생생하다.

실제로 저자는 약 2년 간 위클리 비즈의 편집장을 역임하면서 그동안 만났던 수많은 세계 초일류기업의 CEO와 경제·경영석학들과의 인터뷰의 흐름 속에 하나의 일관된 메시지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혼, 창, 통이었다. 다시 말해 개인이든 조직이든 가슴 깊숙이 혼을 품고, 늘 새로워지려는 노력을 아끼지 말고, 마음과 마음이 하나로 연결되어 흐르는 통을 이루어낸다면 뜻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이다.

참고 자료

* 혼창통 - 쌤앤파커스
* 생각, 이어령 창조학교 - 생각의 나무
* 창조자들 - 황금가지
* 열린 가슴으로 소통하라 - 더난출판사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