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학생들의 복장 매너에 대한 보고서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10.02.2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대학생들의 복장 매너에 대한 보고입니다.
짧은 과제에 적합합니다.

목차

1. 상황별 복장매너
(1) 강의
(2) 발표(프리젠테이션)
(3) 도서관
(4) 결혼식
(5) 장례식

2. 잘못된 복장 매너

본문내용

대학 캠퍼스나 도시의 중심가를 보면 언제나 밝고 활기차며 독특한 복장을 한 대학생들을 볼 수가 있다. 현대 사회에서 대학생들은 20대의 신선함을 가지고 있으며, 자유로운 사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세대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형식에 얽메이지 않는 자유로운 복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대학생들은 복장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기 때문에 20대의 사고가 그대로 복장 속에 표현되어 있다.
하지만 대학생들은 젊음을 표현하는 세대임과 동시에 전공에 관련된 학문과 사회에 진출하기 위한 학문을 익히는 학생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복장보다 지켜야 할 복장이 더 많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대학생들이 흔히 겪는 상황을 제시하고 이에 맞는 복장 매너를 설명한다. 또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장을 제시하여 잘못된 복장 매너를 설명한다.

1. 상황별 복장매너
(1) 강의
대학생활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강의이다. 강의는 교수님으로부터 가르침을 받으며, 학생은 교수님과 마주치며 배우게 된다. 이때 학생은 교수님에게 스승으로서 예의를 지켜야 하며 복장 매너도 이러한 예의에 포함된다.
강의실의 복장 매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수님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복장 매너를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복장에 대해 너그러운 교수님도 계실테지만 강의실에서는 항상 단정하고 깔끔한 복장을 해야 하며, 너무 튀지 않게 입어야 한다. 또한 너무 야하거나 화려한 복장은 삼가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