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리어왕을 읽고

저작시기 2008.05 |등록일 2010.02.24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공연예술의 이해 - 리어왕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간고사의 과제로 받은 ‘리어왕을 읽고 독후감쓰기. 교수님의 말씀대로 이왕 공연예술의 이해라는 과목을 듣는김에 셰익스피어의 한 작품이라도 제대로 알아가자는 생각에 도서관을 찾았다. 겨우 한켠에 놓여있는 의자에 자리를 잡고 앉아 책을 펼쳐 들었다. 비극을 읽기에는 너무도 화창한 일요일 오후에.
책을 읽기 전 리어왕의 ‘리어’는 영어단어 ‘라이언’을 연상시켜 리어왕을 사자와 같은 용맹함과 듬직함을 지닌 왕으로 생각하게 만들었다.책의 첫 부분에 등장하는 리어왕은 그러한 이미지와 동일했다.하지만,비극이라는 말을 잊기라도 할까,리어왕은 점점 타락해갔다.
리어왕에게는 세 딸이 있었는데 그는 그의 재산을 나눠주기 위해 딸들에게 얼마나 그를 사랑하는지 말해보라고 한다.리어왕은 첫째 딸,고네릴과 둘째 딸,리건의 감언이설에 속아 그들에게는 많은 영토를 나누어 주고,‘그저 자식 된 도리로서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셋째 딸,코델리아는 무일푼으로 시집을 보낸다.이런 모습을 지켜보고 리어왕의 잘못을 고한 충신,켄트백작마저 추방시켜버린다.
지위와 재산을 모두 두 딸에게 나누어준 리어왕은 각 딸들의 집에서 한 달씩 머무르게 되는데 두 딸들은 더 이상 권력도 나눠 줄 재산도 없는 리어왕을 늙은이 취급하며 푸대접한다.이에 화가 난 리어왕은 두 딸들의 집을 나오고,글로스터백작이 이런 리어왕을 도우려하지만,두 딸과 둘째 딸의 사위인 콘월공작은 누구든 리어왕을 돕는 자는 처벌하겠다고 하며,글로스터백작의 집을 빼앗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