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구교대] 자신의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 체육시간에 할 수 있는 간이게임

저작시기 2004.04 |등록일 2010.02.24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구교대] 자신의 체력증진을 위한 운동, 체육시간에 할 수 있는 간이게임

목차

자신의 체력 증진을 위해 실시한 운동

체육 수업 시간에 할 수 있는 간이 게임

본문내용

대구교대에 헬스장이 생기고 나서 작년 5월부터 헬스장에 다녀왔었지만, 한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많이 빠졌었습니다. 그러다가 운동을 하다가 안 하니까, 몸도 훨씬 더 둔해지고 게을러지는 게 느끼고, 다시 헬스장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헬스를 시작한 친구들이 많아서 심심하지도 않고 재밌게 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학교 헬스장의 트레이너 강사선생님께서 작년의 제 모습을 기억하시고 많이 도와주셨던 점도 좋았습니다.
우선적으로 운동을 하는 데도 순서가 있는데, 가장 먼저 준비운동을 해서 신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운동할 준비를 시켜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서 근육을 길렀습니다. 이 웨이트 트레이닝이 헬스의 핵심이며 아주 중요한 순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이 힘들다고 조금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유산소운동에만 의존한다고 합니다. 유산소운동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달리기나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우리 일상 생활에서도 많이 하게 되는 운동으로 따로 헬스장에서 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보다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해서 근육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근육이 생기면 가만히 있어도 소모되는 열량이 많아져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나서는 러닝머신이나 싸이클 같은 유산소운동을 한 삼 사십분 해서 남은 지방을 소비시켜주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