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르게살자 - SCENES

저작시기 2009.09 |등록일 2010.02.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바르게살자라는 영화를 시퀀스별로 나누고 시퀀스 마다 한가지 장면을 선택해 미장센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목차

▶줄거리
▶SCENES
▶내가 뽑은 명장면(미장센)

본문내용

줄거리
: 연속 은행 강도사건이 일어나 민심이 흉흉한 삼포시에 새로 부임한 경찰 서장 이승우는 유례 없는 은행 강도 모의 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이 모의 훈련에서 강도 역을 맡은 정도만 순경. 어수 룩한 정도만은 이 모의훈련의 예상치 못한 뜻밖 의 복병이었던 것이었다. 대충대충 훈련이 끝나 기를 기다리는 참가자들의 바램을 무시한고 불성 실한 인질들을 설득해가며 차곡차곡 준비된 강도 로서의 모범을 선보이는 정도만. 경찰이든 강도든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고지식한 성격 탓에 미션을 성공리에 끝내려고 하는 생각밖에 담겨 있지 않았다. 그의 열연으로 모의 훈련은 끝이 보이지 않고 특수기동대가 투입되고,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되는 등 실전보다 더 실전 같아지는 모의 훈련을 담은 영화이다.

내가 뽑은 명장면(미장센)
1 SCENES
바르게 살자 라는 글씨가 먼지처럼 사라지는 장 면 - 처음시작을 정도만과 강도들의 준비과정을 대 비시켜 보여줌으로써 어떤 내용인가를 암시하는 장 면이다. 처음시작부터 밝은 조명으로써 이 영화가 어두운 내용의 영화가 아닌 것을 알려주고 있다.
2 SCENES
강도로 뽑힌 정도만이 강도역할을 위해 은행에 들 려 이곳저곳 눈여겨보는 장면 - 정말 강도짓을 하 게 된다면 무거운 장면이 될 수 있는 이 장면에 서 경쾌한 사운드를 사용해 전혀 무겁지 않게 하였다.
3 SCENES
말로서 돈을 집어 넣으라하지 않고 통장에 신문 지, 잡지를 오려 넣어 한자한자 정성스럽게 붙여 서 강도의 모의 훈련을 시작하는 장면 - 통장과 통 장을 넘기는 손을 클로즈업하고 그걸 읽는 여자를 바스트 샷으로 잡아 두 장면을 계속해서 바꿔 보여주어 구도가 잘 잡힌 것 같다.
4 SCENES
정도만이 과장을 향해 어떻게 인질들을 포박했 는지 보여주는 생각속에 들어갔다 나오는 장면 - 정도만의 바스트 샷으로 시작해 pan으로 반바퀴 돌면서 시작하는 설명으로 인질들의 포박을 어떻게 성공시켰나하는 것을 알려주는 장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