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고대영어의 특징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2.1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400원

소개글

고대영어의 특징에 대해 설명된 글입니다.

목차

※ 고대 영어의 특징

※로마의 정복

※ 섬의 로마화

※ 브리튼 섬의 라틴어

※게르만의 정복

※앵글로 색슨의 운명

※영어의 기원과 위치

※영어사의 시기들

※고대영어의 몇 가지 특성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말해서 석기시대는 BC 2천년 경까지 영국에서 존속해왔다. 물론 영국인들은 1066년, Hastings 전투에서 몇 가지 석제무기를 여전히 사용했지만, 그러나 돌은 점점 청동에 자리를 양보했다. 그리고 청동은 궁극적으로 BC 500~600년경에 쇠로 대치되었다.
석기시대는 오랜 기간 계속됐기 때문에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로 구분ㄷ하는 것이 상례이다.
영국최초의 주민이었던 구석기인은 이 고장이 유럽 대륙의 일부였던 당시, 영국해협도 없었고, 북해라는 것이 큰 하천 유역에 불과했던 때에 등장하였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신장이 짧았고 약 5피트 정도가 평균이었으며, 긴 팔에 짧은 다리, 낮은 이마에 흉하게 발달 된 턱이 있었다. 이 들은 들에서 살았고 바위 피난처 밑에서 살다가 그 후에는 동굴 속에서 살았다.
그들의 언어는 그 인종의 사라짐과 더불어 사라졌거나 그 후의 인구에 흡수됨으로써 사라졌다. 우리는 구석기문화의 언어, 또는 그 언어들에 대하여 아무것도 알 수가 없다.



※영어사의 시기들
영국에 있어 영어의 1천 500년간에 걸친 진화는 끊이지 않고 계속된 진화였다. 그러나 이 발달 속에서 세 가지 주요한 시기를 인식할 수 있다. 역사에 있어 모든 분할과 같이 영어의
시기는 편의상 문제이며 그것들 사이의 분계선이란 순전히 임의적인 것이다. 그러나 각 시기 속에서는 발생하는 어떤 광범위한 특성들과 어떤 특별한 발전을 인식하는 것이 가능하다. 450년부터 1150년까지의 시기는 고대 영어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때때로 완전한 굴절의 시기라고 기술된다. 왜냐하면 이 시기동안에 명사, 형용사, 동사의 끝이 대체로 상함이 없이 보존되어 있기 때문이다. 1150년부터 1500년까지는 중세영어라고 한다. 이 기간동안에는 고대 영어시기의 끝을 향해 깨지기 시작했던 굴절이 크게 감소되었고, 따라서 단음화된 굴절의 시기로 알려졌다. 1500년 이후의

참고 자료

영어발달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