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땅콩으로세상을바꾼위대한과학자,조지카버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9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네이버 책소개]
흑인 노예의 아들로 태어나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로 온갖 차별과 편견, 어려움을 극복하고 ‘위대한 미국인’, ‘위대한 발명가’ 명예의 전당에 오른 조지 워싱턴 카버의 이야기는 오늘날의 청소년, 젊은이들에게 “나는 어떤 인생을 살아야 하는가”를 진지하게 생각하게 한다.
조지 카버는 가난과 무지로 고생하는 남부 흑인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목화를 대체할 작물을 연구하다 땅콩, 고구마, 콩 등 남부의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물들을 이용해서 수백 가지의 제품을 개발해 남북전쟁 후 미국의 경제를 살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독후감]
돋움 / 10pt / 줄간격 1.5 / 총 5 페이지(표지제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조지 카버의 파란만장한 일생은 나를 책 속으로 끌어 들였고 흥미진진한 사건들은 책의 마지막 장을 볼 때까지 책을 덮지 못하게 만들었다. 또한 현재 진로로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에 책을 끝까지 읽지 않을 수 없었다.
(중략)
항상 현실과 이상 사이에는 갭이 존재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면서 나를 합리화시키며 답답해 하던 차에 이 책은 내 마음을 후련하게 해 주었다.
이 책은, 조지 카버라는 어떤 흑인 과학자의 삶을 거의 나열하다시피 소개 해 놓았다. 그런데 그의 출생부터 삶 전체가 평범한 것이라고는 하나도 없었다. 아니, 평범한 것은 둘째 치고라도 제대로 된 것이 없고 말 그대로 ‘엉망진창’이었다. 그는 흑인 노예의 아들로 태어났는데, 아버지는 사고로 잃고 어머니와 누나는 노예 약탈자들에게 붙잡혀 가 평생 행방을 알 수도 없었다. 거기다 어떤 재능이 있다고 한들 백인들 눈에 그는 단지 ‘흑인’일 뿐이었고 무시의 대상이었다.
그러나 하나님은 조지 카버를 만드시고 ‘보시기에 좋다’라고 말씀하셨으며 그를 향한 큰 계획을 세워 두셨음을 그의 삶을 통해 보이셨다. 때마침 네오 쇼 흑인 학교의 하교 시간에 맞춰 그가 그 길을 지나가게 하심으로써 배움에 대한 갈증과 열정을 가지게 하셨던 것, 학교 갈 결심으로 그 곳에 갔으나 이미 끝나서 잠자리를 찾다가 마구간에서 자게 되고

참고 자료

땅콩으로 세상을 바꾼 위대한 과학자 조지 카버
샘 웰만 저
손덕호 역
상상북스
2006.01.20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