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우수평가자료]오바마 이야기 독후감.- 저자가 말하는 핵심 교훈과 시사점.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400원

소개글

서울 신촌 Y대에서 중간고사 대체레포트로 제출 A+받은 레포트입니다~

책의핵심내용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저의 개인적인 시각을 추가해 체계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서론 - 오바마 이야기., 무엇을 말하는가?.

본론- 오바마 이야기., 그 핵심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오바마 이야기가 전하는 성공의 의미.
- 개인적인 시각으로 보는 오바마이야기.

결론- 오바마 이야기,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2007년 2월, 미국의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해 힐러리 클린턴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던 버락 오바마. 그리고 2008년 11월, 그는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었다.
신문이나 뉴스를 통해 우리가 알고 있는 오바마는 늘 여유 있는 웃음과 함께 당당하고 자신감이 넘친다.
또 그의 연설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힘이 있고 희망적이다. 감동받아 눈물 흘리는 사람까지 있을 정도다.
그러나 오늘날 그가 있기까지 숱한 고민과 방황의 날들이 있었다는 것을, 오늘날 그의 웃음과 당당함은 숱한 고민과 방황의 날들을 잘 견뎌낸 것에 대한 보답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이 책속에는 그의 출생, 그리고 그의 가족, 그의 행보.. 많은 것을 우리에게 설명해준다.오바마는, 혼혈이다.
흔치않은 흑인 아버지와 백인 어머니. 그 사이에서 컸다는 자체로도 어느정도의 가치관의 혼란이 왔을 텐데, 오바마가 다 크기도 전에 두 분은 이혼을 하고 어머니는 재혼을 한다. 하지만 어머니는 재혼 후의 삶도 결코 만만치 않다. 그러한 과정에서 가치관의 혼란을 겪기도 하였다.
하지만 모든 것을 극복한 그는 지금의 자리에 이른 것이다. 내가 책을 읽는 내내 들었던 생각은, ‘영화 같다.’는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이렇게 힘들고 험난한 과정도 잘 이겨내고 꿋꿋하게 커온 사람도 있는데 내가 겪는 것쯤은 나도 가뿐히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 정도랄까.
사람은 모두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자신의 힘듦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겨내는 가는 자신의 생각차이라고 생각한다.
말 그대로 ‘물이 반만 들었다.’ 혹은 ‘물이 반이나 들었다.’ 라는 느낌정도랄까? 버락 오바마는 ‘물이 반이나 들었다.’라는 그러한 긍정적인 mind로 좁은 마을에서 시작한 변화를, 점차 크게 이끌어 나가고 결국 현재의 자리에 이르렀단 생각이 들었다.‘오바마가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었다’는 사실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우리는 ‘오바마가 어떻게 해서 세계가 주목하고 지지하는 리더가 되었나’라는 것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