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수평가자료]야성적 충동 독후감상문, 서평. 핵심내용 분석과 개인적인 느낌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처음 등록하는 자료입니다.
저서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시사점과 교훈을 중심으로 작성해 좋은 평가를 받은 독후감상문입니다.

목차

서론 - 야성적 충동., 무엇을 말하고자하는가?.

본론- 야성적 충동.,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우리 일상생활에서 보는 경제와 심리의 상관관계.
-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야성적 충동.

결론- 야성적 충동,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또한 그 심리적 요인이야말로 그 어떤 작용들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경제를 움직인다는 것이 케인스가 말하고 싶었던 주요 골자다.
우리가 일반 상식으로 알고 있었던 케인스의 ‘강한 정부’는 바로 이러한 개념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다.
비이성적 기질을 잘 관리하기위해 정부의 개입이 필요했던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경제학자들은 알맹이를 빠트린 채 세월을 흘려보냈고, ‘야성적 충동’을 간과한 경제의 수레바퀴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곳으로 굴러가기 시작했다.
이런 상황이 되면 무분별한 소비가 일반화되고 초기 투자자가 투자의 타당성에 대한 독립적인 자신감 없이 단지 다른 사람이 되사주기를 기대하는 나쁜 실질투자를 하게 된다.
또한 대중과 규제당국의 신뢰를 악용하는 부패와 악의가 증가한다.
이야기의 흔적 때문에 자국 석유 매장량이 그렇게 적다는 사실에 놀란다.
이야기는 진실과 다를 수 있다. 그리고 그 차이는 사람들의 마음이 어디로 흐르느냐에 따라 급격한 팽창과 소멸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가 경험하는 경제의 흥망은 이처럼 어처구니없는 단순한 계기가 발단이 되곤 한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70년 동안 사람들은 당시 만들어진 안전망의 혜택을 받았다. 이 안전망은 현명한 재정 및 통화정책과 더불어 심각한 경기침체를 막아주었다.
야성적 충동은 단순한 경제이론이 아닌 심리와 경제의 상관관계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근하며 경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지게 해준 고마운 책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