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수평가자료]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내용요약 및 독후감,서평. 핵심내용 분석과 개인적인 느낌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처음 등록하는 자료입니다.
저서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시사점과 교훈을 중심으로 작성해 좋은 평가를 받은 독후감상문입니다.

목차

서론 -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무엇을 말하고자하는가?.

본론-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그 주요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저자의 삶에서 보는 긍정의 힘.
-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결론-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무엇을 말하고자하는가?.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는 자금, 제품, 인력 어느 것 하나 변변한 것 없이 사업을 시작했던 한 사람이 꿈을 꾸고, 그 꿈에 다가가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한 과정을 기록한 것이다.
한 경영자의 경험과 기업 성장의 과정을 적은 것이지만 그 고난과 실패, 꿈과 성공은 개인의 삶에 그대로 투영되어 자신의 미래를 꿈꾸게 만든다.
브리태니커 한국 지사의 세일즈맨으로 시작하여 설립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웅진그룹 회장이 되기까지 그를 성공으로 이끈 것은 다름 아닌 ‘긍정’이였다고 한다.
저자는 ‘긍정은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그것을 헤쳐 나가겠다는 의지를 갖는 것,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고 말하며, 직원 스스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고 즐겁게 일하는 기업문화인 웅진의 ‘신기(神氣) 문화’를 지켜오고 있다.
그는, 영어로 된 백과사전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였으며, 미국 본사에서 54개국 세일즈맨 중 최고의 실적을 올린 이에게 주는 벤튼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세일즈맨으로 일하는 과정에서 지금의 웅진그룹과 자신의 삶의 모토가 된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태도를 배우게 된다.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 그 주요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윤 회장은 한국 브리태니커에서의 안정적인 자리를 떨치고 1980년 7명의 직원과 함께 웅진씽크빅을 설립했다.
‘직원들 스스로 신이 나서 즐겁게 일하도록 만드는 것’이 사업에 성공하는 길이라고 생각하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갔다. 이것이 웅진의 신기(神氣)문화다.
신기문화는 웅진코웨이, 웅진식품 등으로 확장되었고, 2009년 현재 14개 계열사, 매출 5조 2,000억 원을 바라보는 재계 서열 30위권(자산 규모)의 그룹으로 성장하는 데 발판이 되고 있다.
윤 회장의 삶 전체에는 긍정이 흐른다.
그는 ‘긍정은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그것을 헤쳐나가겠다는 의지를 갖는 것,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고 말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