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는 생각을 행동에 옮겼을 뿐이다(독후감 및 요약)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6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38페이지 | 가격 4,500원

소개글

STX 그룹 강덕수 회장의 ‘샐러리맨의 신화’를 담은 책.
샐러리맨 생활의 바닥을 경험한 그가 위기를 기회로, 평범한 샐러리맨에서 그룹의 CEO로 도약하는 역전의 드라마를 고스란히 담은 책의 내용을 각 장별로 파워포인트로 요약, 정리하여 책을 읽지 않고도 리포트 하나만 읽어도 책 내용을 다 숙지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목차

-나는 생각을 행동에 옮겼을 뿐이다
-꿈의 닻을 올리고 도전의 돛을 달다
-바다의 예술로 꽃핀 기술
-지구는 둥글고 바다는 끝이 없다
-전진하는 배는 침몰하지 않는다
-무적함대의 키는 사람과 미래로 향한다

본문내용

*나는 생각을 행동에 옮겼을 뿐이다
불과 8년 전까지만 해도 평범한 샐러리맨이었던 STX 강덕수 회장. 고졸로 대기업 입사, 야간대학 졸업이라는 마이너의 한계를 극복하고 말단 사원에서 그룹 회장으로 등극한 강 회장은 흔히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린다. 오너 2세도 부자도 아니었지만 가슴 속의 비전과 열정으로 지금의 STX를 이루었기 때문에 붙은 별명이다. 강덕수 회장은 맨주먹으로 시작해 한국의 100대 부자 중 28위를 차지했고, 퇴출 위기의 회사를 인수해 당당히 재계 12위 그룹으로 이끌었다. 또한 전경련 회원사 중 유일한 창업 1세대, 즉 유일한 샐러리맨 출신 CEO다. 이 책은 자신의 생각으로 기회를 만들고, 행동으로 꿈을 실현해 지금의 자리에 오른 강덕수 회장이 퇴출 위기의 쌍용중공업을 인수해 지금의 STX로 만들기까지의 역경의 히스토리와 경영 철학, 리더십을 담고 있다. 월급쟁이로 시작해 자신의 힘만으로 당당히 재벌의 반열에 오른 창업 1세대 오너 경영인. 쌍용그룹의 주력인 쌍용양회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27년을 ‘쌍용맨’으로 근무하다 회사가 퇴출기업 대상이 되자, 동료들과 함께 기업을 인수 재 창업한 것이 STX그룹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