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타시커 독후감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음악에 있어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소년이 자신이 가장 사랑하고 자신과 가장 닮았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상실감을 이겨내고 자신의 별(삶의 목표)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소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자면, 음악에 있어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소년이 자신이 가장 사랑하고 자신과 가장 닮았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상실감을 이겨내고 자신의 별(삶의 목표)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성장소설이다.

성실하고 착한 아이로 정평이 나있던 루크는 자신의 큰 바위 얼굴이었던 아버지가 죽은 지 2년이 된 지금, 마을의 불량학생들과 몰려다니면서 나쁜 짓을 해대고 그 사이 다른 아저씨와 사랑에 빠져버린 자신의 어머니와도 사이가 그리 좋지 못한 골칫덩어리로 전락해버렸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마을사람들과 단절한 채 살아가는 리틀부인과 그의 손녀인 나탈리를 만나면서 아버지의 죽음으로 굳게 닫았던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하고, 아버지가 항상 자신의 곁에 존재함을 느끼게 된다.

루크는 아직 여리고 자기정체성에 혼란을 느끼는 전형적인 10대 청소년이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다른 것이라고는 남들이 듣지 못하는 저 멀리의 작은 소리라든가 영혼의 소리, 우주가 움직이는 소리 등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자기정체성에 혼란을 느끼는 작은 소년일 뿐이다.
그 시절 우리의 모습을 생각해보면 참 많이 고민하고 혼란스러워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이가 없어 웃음이 절로 나오는 고민들 - 정말 지금 같이 살고 있는 부모님의 나의 부모님이 맞을까, 난 왜 남들과 다를까, 나도 어린왕자처럼 외딴 별에서 온 건 아닐까 등등. 게다가 그런 시기에 자신이 가장 사랑하고 믿고 따르던 아버지의 죽음을 겪었다면 정말이지 누구든 극복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