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사평 경제학개론]청년실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2.15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한국사이버 평생교육원 경제학개론 레포트로 쓰였던 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서론
본론
1.잡셰어링(Job Sharing)
[일자리 나누기의 성공사례:유한 킴벌리]
2.정부의 일자리 만들기
결론

본문내용

본론
1.잡셰어링(Job Sharing)
일자리 나누기(Job Sharing)는 현재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 중하나이다 .일자리나누기는 기존의 일자리를 더 잘게 나누어 가령 3명이 일하던 일자리에 4명을 배치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에는 대형은행 같은 큰 곳에서 임원들의 임금을 삭감하면서 일자리를 늘리고 있다. 즉 일자리나누기에서 전제되는 것은 기존 근로자 혹은 신규 근로자의 임금 삭감이다. 과거 지급되던 급여보다 2-30% 정도 삭감된 급여를 지급하고 대신 인력을 추가 고용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 근로자의 급여수준은 낮아지게 된다. 하지만 고용은 더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업을 낮출 수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무작정 고통을 분담하여서는 안된다. 기존 근로자와 신규 근로자의 동의가 필요하고



결론
청년실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그러나 위의 방안들은 개인이 아닌 정부나 기업체에서 하고 있는 방안들이다. 경기는 주기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불황기이기 때문에 그만큼 경제적 상황들이 좋지 않은 때이다. 청년실업난을 해결하기위해서는 사회적인 대책도 필요하지만 개개인마다 자신에게 맞는 방안들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령 일자리가 모자라는 중소기업에 취업을 하거나 아니면 훗날을 위해 자기계발에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개인이 할 수 있는 방안들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