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GOOD TO GREAT 요약집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2.13 워드파일MS 워드 (docx)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전장을 따로 요약을 한 리포트 입니다
전장의 핵심 부분만을 요약하였기 때문에 따로 책 사시는 것 보다

목차

4장 냉횩한 사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을 잃지 말라
진실이 들리는 분위기
스톡데일 페러독스
예상치 못한 발견들
5장 고슴도치 컨셉 (세가지 범주에서 추출한 단순한 개념)
예상치 못한 발견들
6장 규율의 문화
예상치 못한 발견들
7장 기술 가속 폐달
예상치 못한 발견들
8장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9장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

본문내용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들만 조사한다면 그들에겐 모두 코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올림픽 팀으로 출전했지만 메달은 딴 적이 없는 운동선수들을 조사해보아도 역시 코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게 될 것이다! 핵심 문제는 ‘금메달리스트들이 메달을 따지 못한 선수들과 체계적으로 구별되는 점은 무엇이냐?’는 것이다.



9장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까지
Hewlett-Packard는 ‘창업에서 수성까지’회사의 형성단계에서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개념을 적용한 또 하나의 훌륭한 본보기다. 예를 들어 빌 휼렛과 데이브 패커드의 HP 설립개념은 ‘무엇이 아니라 누구’가 전부였다. 즉 서로 힘을 합쳐 일을 시작해 보자는 거였다. 그들은 대학원 시절부터 가장 친한 친구로서, 그저 비슷한 가치와 기준을 가진 다른 사람들을 모아 큰 회사를 함께 만들고자 했다. 1937년 8월 23일 첫 모임 때 나온 회사 창립 안은 매우 폭넓게 정의된 전자공학 분야의 제품들을 설계, 제조하여 판매하겠다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러나 같은 문서의 다음에는 “무엇을 제조하느냐 하는 문제는 뒤로 미루며…”라는 말이 이어진

1. 그들은 먼저 적합한 사람을 버스에 태우고 부적합한 사람을 버스에서 내리게 하며 적임자를 적합한 자리에 앉히는 일부터 시작했다.
2. 어려움이 있어도 결국엔 우리가 성공할 수 있고 또 성공하리라는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지녀야 하며, 그와 동시에 눈앞의 현실 속에 있는 가장 냉혹한 사실들을 직시할 수 있는 규율을 가져야 한다.
3.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나아가자면 역량이라는 걸림돌을 뛰어넘는 것이 필요하다.
4. 모든 회사에는 문화가 있고 일부 회사에는 규율이 있지만, 규율의 문화를 갖고 있는 회사는 매우 드물다.
5. 기술 그 자체는 도약이나 몰락의 일차적이고 근원적인 원인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