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차세대 PC의 특징과 Web2.0 & Web3.0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0.02.1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차세대 PC는 종합 정보기기 개념의 PC와는 달리 정보 이용환경과 사용목적에 따라 용도가 단순하면서도, 소비자 중심의 사용하기 편리하고 네트워킹이 가능한 컴퓨팅 기술과 디지털 정보기기를 총칭한다.

목차

1. 차세대 PC의 특징
2. Web2.0
3. Web3.0

본문내용

□ 차세대 PC의 특징
차세대 PC는 종합 정보기기 개념의 PC와는 달리 정보 이용환경과 사용목적에 따라 용도가 단순하면서도, 소비자 중심의 사용하기 편리하고 네트워킹이 가능한 컴퓨팅 기술과 디지털 정보기기를 총칭한다.
기존의 PC가 웹 브라우징, 전자메일, 문서작성, 영상편집, DB검색, MP3플레이어, 영상전화, 게임 등과 같은 컴퓨터의 처리 능력이나 성능 중심의 컴퓨터였다면, 넓은 의미에서의 차세대 PC는 웹패드, PDA, 스마트폰, 셋톱박스, 웨어러블 컴퓨터 등 용도별로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사용자의 편리성이 강조된 인간 중심의 컴퓨터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이용의 보편화에 따라 정보사용자들은 자신에게 가장 익숙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정보를 이용하길 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PC 사용자들은 PC에서 제공되는 수많은 기능들 중에서 몇 가지만 반복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로 구성된 차세대 PC는 휴대하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해 질 것으로 이러한 기기를 선호하게 될 것이다.
즉, 차세대 PC는 일상생활에 보다 친숙하고 기계 중심이 아닌 인간 중심의 사용하기 편리하고, 휴대 혹은 착용가능한 형태로 의사소통의 효율성과 자연성을 극대화시키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의 요구에 응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여 준다.
차세대 PC를 연구하는 연구소와 기업들은 미래의 PC에 대해 몇가지 공통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우선 미래의 컴퓨터는 눈에 보이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컴퓨터의 존재자체도 인식할 수 없으리라는 것이다. 그러면서도 컴퓨터들은 물건과 물건, 물건과 인간의 정보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인간의 필요를 능동적으로 충족시켜줄 것으로 내다본다. 따라서 미래의 인간은 컴퓨터를 위해 여러 가지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정보기기의 상태를 인간이 한 눈에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발전하고,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기능들이 유동성 있게 변화, 결합될 것이다. 그리고 Ambient Display가 굉장히 중요해질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